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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큘라 - 황홀경과 광기를 동반한 드라큘라의 키스
브램 스토커 지음, 신동운 옮김 / 스타북스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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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에서 영화,연극, 뮤지컬의 매력적인

소재로 소개되고 있는 드라큘라!



드라큘라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흡혈귀,

낮에는 활동하지 못하며

십자가, 장미, 마늘을 두려워하는

죽지 않는 자.



소설은 조나단 하커, 미나 머레이,

루시 웨스튼라, 잭 수어드 박사,

반 헬싱 교수 등이 등장하고,

일기와 편지의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600페이지 가까이 되는 방대한 분량임에도 전혀 늘어지거나 지루할 틈이 없이 긴장감을 유지하며 몰아치는 이야기로 인해 읽는 내내 쫄깃함을 느꼈다.

원작이 탄탄하기 때문에 영화,

뮤지컬 등도 흥행을 하는게 아닌가 싶다.



각각의 등장인물의 입장에서 서술되어 있는 일기와 편지들은 당사자의 상황을 이해하는데 더없이 좋은 소재 였다.



소설속에서는 미나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다른 남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당찬 모습을 보여주고사건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설 속 남자들은 미나의 현명함과

영리함을 존경하듯 바라본다.

미나는 소극적인 루시와 달리 자신의 사람을 지키는데 적극적인 신 여성이었다.

드라큘라의 만행을 멈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미나가 드라큘라에게 물리고 말았을땐 너무나 안타까웠다. 다행히 그녀는 완벽히 흡혈귀가 되지는 않았지만 혹시나 자신이 그런 악마로 변할까 노심초사하는 모습은

감정이입이 되어 슬펐다.



드라큘라의 이야기와 서사에 대해

이번 기회를 통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고전의 묘미를 드라큘라를 읽으면서

한번 더 느끼게 되었다.



또한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드라큘라는

미화 되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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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빅데이터 읽기
이안 셰퍼드 지음, 최희빈 옮김 / 시그마북스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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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경제의 확산으로 우리 주변에는 규모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정보와 데이터가 생산되는 '빅데이터(Big Data)'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 빅데이터란 과거 아날로그 환경에서 생성되던 데이터에 비하면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에 빅데이터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이러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업과 사업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니 흥미로웠고 당장 실행하기엔 어려운 내용이라도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을 익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수집, 데이터 중심 기업 구축 방법을 다루고 있다.
데이터 분석은 가장 큰 비중을 다루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을 위한 유용한 개념과 방식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인상깊었던 부분은 “우산을 들었다고 비가오는것은 아니다.” 라는 부분이었다.

예측 모형의 결과를 제멋대로 해석하게 하는 상관관계와 인간관계를 차이점을 파악하고 일반적이고 흔한 오해를 점검하는 부분은 매우 흥미로웠다.

가치있는 데이터를 찾는 방법과 기업의 수익 창출을 위한 데이터 중심으로 가는 과정들이 담겨 있다.
사실 빅데이터라는 단어만 들어봤지 실제 빅데이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몰랐는데 책에서는 쉽게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었다.
또한 중요한 개념이나 전문용어는 별도의 색으로 표시해 읽기 쉬었다.

책을 읽을수록 기업이 활용하는 빅데이터는 더욱 중요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기업이 고객유지를 위해 고객 소리를 듣고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등, 고객 데이터를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방법들이 쓰여져 있어 빅데이터 활용이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결코 쉽지않은 빅데이터라는 것이 무엇이고 활용법과 돈버는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를 통해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크게 느낄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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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미나토 가나에 지음, 김은모 옮김 / ㈜소미미디어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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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주인공인 아키코가 20년 뒤 나로부터 한통의 편지를 받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 편지에는 어린 아키코가 이 편지를 믿지 않을 것을 대비해 아버지가 퇴원하면 같이 가기로 약속했던 도쿄 드림마운틴 30주년 기념 책갈피를 함께 보내온다.
편지를 통해 미래의 나는 20년후에는 행복하고 반짝이는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전해준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 10살의 아키코에게는 암으로 갑자기 돌아가신 아빠로 인해 무기력하게 살아가고 있는 아이의 눈에 인형으로 묘사되는 엄마가 있을 뿐이다. 어린아이가 감당하기 힘든 상황임이 분명하다.

아빠를 잃고 정신적으로 망가진 엄마를 돌봐야 하는 불행한 소녀의 인생은 미래의 편지를 통해 전환점을 맞게 된다.
책에 등장하는 이들은 아무리 힘든 고통속에서도 미래를 향한 끈을 좋지 않는다.

우리네의 모습과 오버랩되는 것은 왜일까?
시노미야 선생님의 첫사랑 하라다는 드림랜드 입구 앞에서 주저 없는 어조로 단정한다. "과거가 삼킬 수 없는 미래가 여기 있잖아.
가짜 어른들로 인해 아파하는 아이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 우리들의 미래라 할 수 있는 아이들을 지켜주지 않고 왜 그 미래를 지켜주지 못하는 것일까.

책을 읽는 내내 소설속의 어른들과 현재의 어른들이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이 씁쓸했다.

요즘 사회적으로 아동학대등 어른답지 못한 사람들로인해 아이들이 고통받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다.

단순히 나이만 먹는다고 어른이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과거가 아무리 힘들어도 더 희망찬 미래가 있기에 우리는 버틸 수 있는 것이겠지



그래도 작가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아이들한테 만큼은 힘든 과거를 딛고 일어나 미래를 향하자는 희망찬 메시지를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 같아 위안이 되었다.



이것마저 무너진다면 우리는 너무 힘들지 않을까?

“아, 아이들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다.
불꽃놀이가 아니라, 그 너머에 있는 미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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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의 품격 - 온택트(Ontact)시대에 더욱 소중한
이서정 지음 / 위북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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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란 참 어렵다. 요즘 들어 말 한마디에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단 한마디의 말에 모든 인기와 명성을 잃은 유명인들을 보면

말은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어렸을땐 말을 잘하는 사람이 그저 부러웠다.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들수록 한번 내뱉는 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말투나 그 사람의 말을듣게되면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있다는 것을 배우면서

말을 아끼게 되었다. 대화에도 품격이 있다는것을 살아오면서

경험을 통해 체득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화의 품격은 ‘말은 그 사람의 품격이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오랫동안 화술, 대화법 전문 작가로 활동해 오고 있는 저자가 ' 온택트 시대에

 더욱 소중한'이란 부제로 대화의 품격 노하우를 알려 주는 책이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과 만남이 제한된 요즘 대화는 더욱 중요해졌다.

말을 유창하게 하기보다 말을 적게 함으로서

어떻게 효율적인 말이 될 수 있느냐 하는 점을 설명해주어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듣기는 양보와 같다.라는 부분이 인상깊었다.

듣기만 잘해도 대화의 품격에서 반은 완성되는것이 아닌가 싶다.

 대화하다 보면 중간에 끼어들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 말의 허리를 자르지 말고 말이 일단락된 후 다음으로 넘어갈때 끼어드는 것이 좋다. 밑도 끝도 없이 말의 허리를 지르고 끼어들어서는 안된다.

대화의 중간에 끼어들때는 반드시 끼어든다는 신호를 먼저 보내야 한다.

책의 뒷부분에는 '부록으로 비대면 시대 대화법'이 실려있다.

 일상생활에 스며들어온 SNS상의 올바른 대화법과 문자메시지,

 전화 통화, 채팅 등 온택트 시대의 대화법에 대한 바람직한 대화법을 알려준다.

사람과의 접촉이 자유롭지 못한 비대면시대 에도 의사소통은 이루어져야 한다.

비대면시대의 대화는 상대방을 직접 보지 못하고 글을 통해

의사전달이 되기에 대화의 품격은 더욱 돋보일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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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트렌드 2021
신형덕.박지현 지음 / 북코리아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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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월 우리곁에 찾아온 코로나바이러스는

우리 삶에 엄청난 변화를 가지고 왔으며,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다. 또한 바뀌지 않을 것 같았던

 여러가지 트렌들은 급물살을 타듯 우리 주변에

스며들었다. 그것이 결코 문화라고 예외는 아니었다.

문화는 우리가 보고 입고 먹는 것 등

우리 주변의 모든것과 관련된 것이기에

더 많은 변화를 가져왔을거라 생각된다.

책을 듣는 사람들 부터 놀면 뭐하니에서 촉발된

부캐열풍, K-pop을 넘어서 하나의 플랫폼으로 진화한 한류와 짤,밈등

온라인 플래시 문화를 가져온 틱톡까지 총 12가지 주제를 다양한 예시와 함께

 전문적으로 설명해 주어 다양한 문화 트렌드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은 경영학의 시각으로 문화트렌드를 연구하는 저자의 눈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유행하는 문화트렌드를 단지 흥미 위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 원류가 무엇인지,동일해 보이지만 동일하지 않은 유사 트렌드인 무엇인지,

 2021년의 우리의 삶에 어떻게 반영될 것인지도 대해 조망을 제공한다.

 

코로나로 각 국가들은 국경을 봉쇄했지만 역설적이게도

 문화시장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국경이 사라지고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는

세계화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한국 문화콘테츠가 있다.

과거의 한류는 한국콘텐츠가 가진 독창성 및 타문화와

 차별화 될 수 있는 부분이 강조되었다면

최근의 한류는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은 보편적인

주제로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 되었다.

 

넷플릭스라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는

다양한 한류 콘텐츠는 정말 자랑스럽지 않을 수 없다.

인상깊었던 챕터는 굿즈편이 었다. 아이돌 가수의 응원봉이 생각나는

굿즈는 오늘날 정말 다양한 콘텐츠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굿즈의 매력은 단순히 소비자의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때문이라는 이유만으로는 부족하다.

연예인 굿즈는 예전 10대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미스터트롯의

인기에 힘입어 중장년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은 전체적인 소비시장은 크게 위축되었으나

 굿즈만큼은 불황을 모르는 한해였다.

국립중앙박물관의 고려청자 굿즈에서 볼 수 있듯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나

 친환경,동물 보호등 사회적 메세지를 담은 문화상품들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연예인 굿즈의 경우 구독경제와 결합한 굿즈로 진화했다니

굿즈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이 책을 통해 2021년의 문화트렌드를 알았다는 것에서 뿌듯함을 느꼈다.

책에서 다양한 시각에서 문화트렌드를 풀어 냇 듯이

 마케팅, 부동산, 금융, 디지털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른 사람들보다 반 걸음 앞서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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