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_스포일러 - 이란성의 미래
박희종 지음 / 메이드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만큼이나 설정부터 시선을 끄는 책을 만났다. 지함과 함지라는 이란성 남매에 미래를 보는 능력까지.
지함은 남들의 밝을 미래를 볼 수 있고, 함지는 어두운 미래를 볼 수 있다. 그로 인해 학창 시절부터 원치 않는 친구들의 반응 등 역경이 많았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들에게 있는 능력이 싫었지만 그 능력을 잘 써먹어야 할 때를 만나 고군분투한다.

읽는 내내 여러 가지 감정이 들었다. 처음에는 약간은 황당한 점쟁이와 관련된 설정이라는 생각에 솔직히 시시하다고 느껴졌지만 읽는 동안 나도 모르게 빨려 들어갔다. 특히 계속해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비트 코인 사기, 학교 폭력 문제 등의 이야기가 전개되어 딱 요즘 책이라는 느낌이 들면서 영화나 드라마로 제작되어도 참 재미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간 중간 적절한 대화체도 독서의 재미를 끌여 올렸다. 박희종 작가는 뮤지컬 대본도 작성했다는데 그래서인지 극적인 부분이 많고 확실히 위기 상황에서 독자의 심장을 쥐락펴락하는 능력이 있다고 느껴졌다.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된 작가인데 다른 책들도 재미있다고 하니 꼭 읽어 보고 싶다.

이란성 쌍둥이와 그들의 능력이라는 소재 자체가 참 신선해서 택한 책인데, 내 조카들도 쌍둥이라서 그런지 둘이 비슷하면서도 다르다고 느껴질 때가 많아서 공감되기도 했다.

책 속에서 계속 미래는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들의 운명이 이미 정해졌다고 믿지만 어떻게든 좋은 쪽으로 미래를 움직여보고 싶다. 년초에 미래와 운명에 대해 조금이라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의미있었던 책이라 여겨진다. 또한 가독성도 좋아서 후르륵 아주 쉽게 읽을 수 있다.


*출판사에서 책을 증정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