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스토리텔링 사전 - 창작자에게 영감을 줄 트릭, 공식, 규칙 110
미스터리 사전 편집위원회 지음, 송경원 옮김, 모리세 료 감수 / 요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을 보자마자 꼭 읽고 싶었다.

가끔 미스터리 책을 읽지만 너무 모르니까 조금 답답한 마음이 들었었다. 내가 그냥 슥 지나갔던 사건이나 캐릭터의 특징이 나중에 어떻게 발전되고 어떤 트릭을 썼는지 꼭 맞추고 싶은데 한 발 늦는 느낌이 들 때 어째 게임에서 진 것만 같은 기분이 들 때도 있었다. 아마 미스터리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쫄깃쫄깃한 그 느낌을 맛보기 위해, 한 번 맛을 보면 헤어나오기 힘들어서 계속 이 장르의 책을 읽지 않을까 싶다. 작년부터 미스터리 책모임에서 한 달에 한 번 책을 읽고 있지만(바쁠 때는 참석하지 못하지만 ^^;;) 아는 게 없다보니 같이 책을 읽는 구성원들만큼 즐기지 못하는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다. 물론 책을 직접 많이 읽고 더 많이 느껴봐야 하지만 이렇게 친절한 책이 있다니 내게는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다.

6장으로 나뉜 소제목 아래 장르, 상황, 트릭, 캐릭터, 장치, 공식을 자세히 알려준다. 하나 하나 읽으며 몇몇 책이나 캐릭터가 떠오르기도 해서 이제 미스터리 책을 읽을 때 더 적극적으로 상상하며 진정 즐길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대감으로 신이 났다.

특히 트릭에 대해 알아갈 때는 너무 재미있었다. 우와! 더 많이 알아야 더 자세히 보이는 법이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를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