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
알렉스 T. 스미스 지음, 최정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의 저자 알렉스 T. 스미스는 세인즈베리 어린이 도서상 수상 작가이다. 표지에 보이는 귀여운 펭귄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미스터 펭귄은 실력이 출중한 탐정이지만 실제로는 겁이 많은 사고뭉치이다. 하지만 미스터 펭귄은 혼자가 아니다. 에디스와 고든이라는 용감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동료는 언제나 미스터 펭귄 곁을 지킨다. 항상 그들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잘 해결했는데, 갑자기 에디스가 사라진다. 미스터 펭귄은 납치범을 찾아 사막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고속열차를 탄다. 좌충우돌 사고만 치는 미스터 펭귄은 결국 차장 밖으로 내던져진다. 겁쟁이 미스터 펭귄이 과연 어려움을 극복하고 에디스를 구할 수 있을까?

동료들의 도움을 받으며 일하는 미스터 펭귄을 보며 느끼는 바가 많았다.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다는 걸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다. 에디스를 구출하며 맞닥뜨린 험난한 모험중 새로운 친구 콜린을 만나는 미스터 펭귄의 이야기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바가 많을 거라고 생각된다. 물론 성인에게도 필요한 메시지이다.

스스로 쓸모없다고 느끼는 존재라도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감동적이다. 정의롭지 못한 상황에서 피하지 않고 도전하는 장면은 세상을 살아가며 무엇이 진짜 중요한지 생각하게 해준다.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용기가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다.

혼자가 아닌 우리들은 조금 부족하고 어설퍼도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포기하지 않고 도움을 청하고 주며 당당해야 한다.
나에게도 주문처럼 말해주고 싶은 내용이다.

중간중간 귀여운 삽화도 책 읽는 시간을 더 즐겁게 해 주었다. 오랜만에 읽은 어린이 도서로 제격이다. 쌍둥이 조카들과 다시 읽으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 출판사에서 책을 증정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