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문간호사 완전정복 -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미국 의료시장 메가트렌드에 올라타라
고세라 지음 / 라온북 / 2023년 2월
평점 :
품절


<미국 전문간호사 완전 정복>은 한인 NP 최초로 독립 간호 정신과를 개원한 저자 고세라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았다.

나는 간호사라는 직업에 큰 관심이 있지도, 당분간 미국에서 살 계획도 없어서 처음에는 굳이 필요한 책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요즘 들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싶은 욕구가 샘솟아 선택했다. 저자는 요즘같이 일자리가 사라지는 불황기에도 미국 의료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 미국 간호사가 얻는 직업의 혜택은 무엇인지, 한국 간호사가 미국 간호사가 되려면 어떤 경력 등 필요한지 등 미국 간호사에 대해 총망라한 책이었다.

NP의 역사적 배경부터 경력 관리, 연봉 협상 및 영주권 취득의 과정까지 세세하게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다. 주변에 진로를 고민하는 이가 있다면 권해주고 싶은 마음까지 든다. 영어 공부부터 간호 공부 및 미국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생생하게 다가와서 몰입하며 읽었다.

서른 살에 간호사 공부를 시작해서 마흔한 살에 병원을 론칭했다니 정말 대단하다. 역시 예상했던 대로 열심히 살아온 흔적을 책 안에서 거듭 마주했고, 그 덕에 내 안의 열정도 소생시키는 기분마저 들었다.

여러 가지 조언 중, 곧 열릴 기회의 땅에 당신이 먼저 가라고 했던 구절이 책을 덮고 나서도 머릿속을 맴돈다. 꼭 미국에 가지 않더라도, 꼭 간호사가 되지 않더라도, 저자의 조언을 내가 필요한 분야에 적용하고 싶어진다. 이제 곧 열릴 기회는 어떤 것일지 눈을 크게 뜨고 살펴보며 나만의 생존 무기를 제대로 장착해야겠다는 다짐도 해본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를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