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 수상한 오두막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정연철 지음, 오승민 그림 / 우리학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읽어본 백번 산 고양이 백꼬 선생은 참 특이한 것 같습니다

책에서 보면 성격이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캐릭터가 나온 것 같고 까칠하면서도 능청스러훈 속닥덕후, 밀당귀재 고양이인 것 같습니다.


고양이가 주인공이고 집에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익숙하며 유난히 고양이 소재의 책을 보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고양이들의 어떤 모습이 부각되어 책속에서 살아 숨쉬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백 번 산 고양이 백꼬 선생 속의 백꼬 선생은 까칠하고 가리는 것도 많은데다가 희한한 어투를 구사한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에서 특이점은 말끝마다 ~임 하면서 말을 하는 모습에서 좀 괴상하다고 느껴지는 중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호재는 "제발 제발 제발"하면서 간절한 마음으로 소원을 빌었고 그 마음에 보답이라도 하는 듯 백꼬 선생 그림 책방이라는 오두막이 나타났습니다.


고양이가 말을 하는 책방이라니. 그런 곳이 있다면 구경가고 싶을 정도의 신기한 이 곳의 고객은 오로지 한명이라고 합니다. 호재의 간절한 마음이 빚은 소원의 주문이 통한 것 같습니다.


백꼬 선생 그림책방의 사용설명서를 살펴본 후에 호재는 백번 산 고양이 책을 선택했으며 바로 백꼬 선생이 이야기 주인공이라 호재를 도와줄 역할을 해야한다고 조건이 나옵니다.


백꼬 선생은 신기한 마법으로 호재의 집에 도착하고 호재의 침대를 차지 하고 잠을 잠니다.

호재는 소원은 수영레벨테스트를 하지 않는 것이며 백꼬 선생은 어떤 방법으로 호재의 소원을 들어 줍니다.


호재의 소원을 들어 주기 전 사전답사도 잊지 않는 백꼬 선생이 오두막으로 가서 수영장으로 가는 방법, 변기 위에서 회오리 바람을 타고 수영장으로 가서 수영장 곳곳을 탐색하면서 호재의 수영레벨 테스트가 있던 날 백꼬 선생은 나타나서 독가스를 살포합니다. 


인체에는 무해하지만 냄새는 지독한 독가스로 인해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고 수영 레벨테스트는 중단이 되며 호재는 테스트가 중단되었지만 기쁘지는 않다는 것을 느낍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거 같은 생각때문이고 호재를 위한 백꼬 선생의 임무가 끝난 듯 보였지만 뒤에 호재에게 또다른 일이 생깁니다.


상당히 유쾌하고 재미있고 고양이 캐릭터가 능청스럽고 웃긴 듯이 구는 친근한 느낌의 백꼬 선생 캐릭터가 독특하면서 기억에 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