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세계, 올림포스 ㅣ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최설희 지음, 한현동 그림, 정수영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5월
평점 :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초등 인문학의 시작으로 좋을 만한 미래엔 아이세움의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입니다.
서양역사와 철학, 미술, 문학 등의 예술을 이해하기 위해 꼭 읽어야 할 고전 그리스 로마신화를 흥미로운 만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초등이하의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나본 그리스 로마신화 어른인 제가 봐도 넘나 재미있고 꼼꼼한 설명과 유쾌한 만화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있는 새로운 형식의 그리스 로마신화 표지부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내맘대로 오려붙이는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인스도 부록으로 들어있니다.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요 신들의 정보도 간략하게 설명 잘되어 있고
카오스에서 세상의 탄생까지 가이아의 자손들로부터 시작되는 처음 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태초의 신 가이아가 수많은 자손을 낳고 제우스가 올림포스 궁전을 세우기까지 신들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들의 이야기는 뭔가 계속 복수의 연속이라 끊임없이 사건 사고들이 생기잖아요. 자칫 자극 적이거나 어려울수 있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기본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구성한 점이 마음에 들었고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