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34번 - 종잡을 수 없는 사춘기 아이들의 마음을 잡아주는 이야기
언줘 지음, 김하나 옮김 / 명진출판사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나도 모르게 어느 날 갑작스럽게 내 앞에 놓인 책이었다.

 

'1학년 1반 34번' 이라는... 처음에는 참 순수한 감정을 지닌 그림이 반이 넘고 글이 조금 밖에 없어서

 

그냥 단순히 즐기기만 하면 되는 책인 줄 알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니깐 글이 많은 책보다 엄청난 생각을

 

갖게 하는 책이 였다. 

 

이 책을 읽으면서 34번이 왠지 남의 일 같지 않았다. 그때 당시는 몰랐지만... 지금 어렴풋이 기억해보면

 

번호도 비슷한게, 나의 이야기 같았다.

 

어렸을 때, 까칠까칠한 겨울옷이 시러서 찬 바람이 쌩쌩 부는 날에도 반팔을 입고 가고, 맨날 의자에만 앉아

 

맨날 몽상만 하고 그런 아이였던거 같다... 엄마의 말로는 내가 어렸을 때 겨울날 유치원에서 난로 옆에 콧물 흘리면서

 

혼자 덜덜 떨고 있더란다....엄마는 성격이 무뎌서 모르지만 난 어렸을 때 은따였나보다. 

 

그때 당시의 시절을 기억해보면 나는 34번처럼  어른들 말이 다 옳다는 것에 대해 반감도 갖고

 

어른이 되고 싶지 않지만, 되고 싶지 않던.... 그런 아이였던거 같다....

 

확실히 세상의 눈에는 아웃사이더로 밖에 보이지 않는 아이에게 작가는 어떠하다는 결론을 내리기보다는

 

그런 34번을 응원해주는 거 같았다. 어른이 되도, 되지 않아도 괜찮다고 세상의 틀에 결국은 박혀져도 

 

자신의 틀이 변형되지 않으면 괜찮다고 응원해주는 거 같다.

 

그래서 나는 왠지 어른이 되는 것에 두려워 했던 것에 대해 용기를 갖고 한발 더 내디딜수 있게 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