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마 걱정 마 마음을 챙겨요
엘리자베스 버딕 지음, 마리카 하인렌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뉴스보다 비관적인 뉴스가 더욱 쉽게 퍼져나간다고하지요. 행복한 마음만 가지고 살아가고 싶은데 우리의 생존본능은 우리의 마음속에 불안이라는 마음도 같이 떠올리게 합니다. 때로 아이들은 너무나 많은 걱정에 과도하게 불안한 상태일 수 있는데요. 불안은 그 실체가 없기에 더욱 커지는 것 같아요. 그림책 걱정 마 걱정 마 는 아이들에게 막연하게 떠올랐던 불안한 감정의 실체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이 세상은 넓고 아름다운 곳이지만 너무 넓기에 괜한 두려움도 생기기에 걱정거리가 생기게 됩니다.



책에서는 모두 설레는 시간이라 할지라도 때로는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다고 걱정이 생기는게 당연하다고 말해주고 있어요.



걱정보다는 더 큰 아이들! 그림책 속에서 막연한 걱정을 다루는 법을 배워갑니다.

걱정거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장난감을 만져보고 크게 심호흡을 해보기! 큰 걱정거리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한발짝 떨어져서 보면 작아지는것을 볼 수 있어요.



마지막에는 도움이 되는 말들과 아이들이 진정할 수 있게 돕는 방법도 나와있었습니다. 아이가 걱정으로 힘들어 하면 막상 무슨말을 해줘야 할지 모르겠는데 많이 도움되는 말이었어요.






아이와 걱정거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걱정을 달래는 법도 연습해 봤답니다.

걱정을 잘 다스리고 마음 튼튼한 아이로 자라나길 기대해 봅니다.

걱정을 달래는 법을 알려주는 그림책 #걱정마걱정마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