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50가지 환경 미션 - 기후 위기에 맞서는 지구 지킴이들의 멋진 도전
변지선.이은지 지음, 주노 그림 / 썬더키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알프스산맥의 빙하가 더욱 녹아내렸다는 뉴스를 들었어요. 이 속도 대로라면 빙하가 사라져 버릴 지도 모른다는 무서운 이야기가 들리기도 합니다. 그동안 기후변화는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이상하리만큼 국지성 호우가 무섭게 내리는 것을 보면 기후변화를 실감하게 됩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려면 대대적인 산업과 정책의 변화가 필요하지만, 이는 아직도 멀어 보이지요. 심각한 기후위기 속에서 우리 어린이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심각한 기후 위기 속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기후위기와 관련된 이슈를 알고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실천항목을 알 수 있는 #지구를지키는50가지환경미션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3학년 이후에 적합하지만 재미있는 일러스트가 있고 설명이 어렵지 않아서 부모님이 읽어주신다면 더 어린친구들도 이해하며 읽을 수 있답니다.

책의 1장은 매일매일 혼자서도 쉬운 지구지키기로 책상에서, 생활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로 구성되어있어요.




2장은 일상 속 재미있는 지구 지키기로 보다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재활용쓰레기로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만들기 등 환경보호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재미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환경보호 미션은 아이들의 손에서 부엌, 우리집, 동네, 국가 단위로 확장되어 진행됩니다. 50개 미션과 관련된 이슈를 쉽게 알 수 있고 미션도 아이들이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라서 더욱 좋았던 책입니다.



먹을 것도 예쁘게 만드느냐고 필요이상의 자원이 들어가고 낭비되는데 몸에 좋은 건강한 못난이 농산물을 사랑하자는 미션도 좋았어요!





아이와 함께 읽으며 지구를 지키는데 있어서 저도 간과했던 것을 배우게 됩니다.

내아이가, 우리가족이 살아갈 지구를 위하여 우리가족이 함께 노력하려 해요.




때로는 심각하게 때로는 재미있게 읽었어요!

탄소 중립, 패스트 패션, 그린 워싱… 환경 문제와 환경 지식을 재미있는 50가지 미션으로 만나는 책,

#지구를지키는50가지환경미션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