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 국민서관 그림동화 256
아우로라 카치아푸오티 지음, 정화진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면서 시시각각 바뀌는 아이의 모습을 보게됩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어제 일어나는 일과 오늘 일어나는 일이 다르기에 육아는 항상 오늘이 처음이라고도 생각이 드는것 같아요. 세상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을 것 같이 내가내가를 외치다가 몇번 일이 있고나서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에 잔뜩 움추리고도 있는 아들과 #무슨일이일어날지도몰라 그림책을 읽어주었어요. 






아이 머리위에 먹구름. 아이에게는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책속의 주인공은 에이미에요. 에이미는 무슨일이 않좋은 일이 일어날까봐 어떤 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에이미는 옆에 회색빛 아이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울고 있는 회색빛 아이는 에이미가 계속 도전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없다고 슬퍼하죠.






에이미는 이 아이를 즐겁게 해주기로 결심해요. 함께 즐거운 일을 경험하며 점점 미소를 찾아가는 에이미. 강아지도 키우게 된답니다. 회색빛 아이도 더이상 회색 및이 아닌 황금빛의 밝은 아이로 거듭나게 되요! ​ ​






마지막 장면에서는 그림책의 색들이 컬러풀하게 바뀌게 되는데요. 에이미의 행복해진 심리가 더욱 극대화된 느낌이예요. 무슨일이든 일어날 수 있으니까! ​




까만색을 좋아하는 아들은 에이미의 머리위 까만 구름을 궁금해 했어요. 한장 한장 넘기며 에이미의 마음을 따라가 봤는데요.





마지막에 놀이동산 장면을 정말 좋아했어요! 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두근거리는 설렘으로 바꿔갑니다.





좋은 무슨일이든지 일어날 수 있으니 두려워 하지말고 행복한 도전을 계속해 보기로 다짐했답니다. 아이의 두려움을 기쁨으로 바꿔주는 그림책,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