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 여행 웅진 당신의 그림책 4
안느-마르고 램스타인 외 지음, 이경혜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어떤 일을 일어나게 하려고 애쓰지만 어떤 일은 내 노력과 상관없이 그냥 우연히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우리는 때론 그렇게 우연히 일어나는 일을 운명적으로 일어났다라고도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우연 혹은 운명적인 진주의 여행을 담은 이야기 #진주의여행 을 읽어 봤어요. 손위에 반짝이는 진주가 아름다운 표지. 입체 처리를 해서 실제로 보면 더욱 반짝인 답니다. 소녀의 손위에서 빛나고 있는 듯한 이 진주는 어떤 여행을 떠나게 될까 궁금한 마음에 표지를 열어봅니다. ​



표지를 열면 시작되는 진주의 여행. 조개 속에서 진주를 채취한 소년은 좋아하는 소녀에게 선물 합니다. ​




​ 소녀의 진주는 하지만 새에의해 도둑 맞고 고양이에게로도 갔다가 다시 누군가의 손에 팔려가기도 했다가 멋진 장신구로 다시 만들어지기도 하다가 다시 도둑에 의해 시궁창에 박히는 신세가 되기도 하죠. 스펙타클한 진주의 여행이 었어요. ​




이 책의 특징은 등장인물의 얼굴과 표정을 전혀 알아볼 수 없게 그려졌다는 것인데 그래서 더욱더 집중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스펙타클한 여행 끝에 진주는 우연히 음료수 병에 담겨 다시 원래의 주인에게로 돌아오게 됩니다. 마지막에 우연이란 자연스럽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는 책속의 한마디가 마음을 울립니다. 모든것은 우연히 일어났지만 운명스런 여행이었어요. 책의 색감이 예뻐서 아이랑도 여행을 따라가는 길이 즐거웠네요. ​ ​ ​






이 책은 텍스트가 전혀 없는 그림책인지라 아이와 다음에 진주는 어디에 갈까.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그림에 집중하며 읽었네요.





아들은 아끼는 피규어를 최근 잃어버려서 속상했는데 그 피규어도 이렇게 진주처럼 다시 돌아오면 좋겠다고 하네요. 저도 잃어버린 것들이 이렇게 우연히 다시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

​ 환상적인 진주의 여행을 담은, 우연스런 운명, 운명스런 우연을 담은 #진주의여행 아이와 함께 읽어도 성인분이 읽어도 좋은 그림책이었어요. 추천합니다. ​ ​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