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밀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15
이시즈 치히로 지음, 기쿠치 치키 그림, 황진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을 다 잘하는 사람은 없지요. 모든 것을 다 잘했으면 좋겠지만 장점이 있는 만큼 사람에게는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은 장점과 어우러져서 그 개인의 이루는 독특한 캐릭터가 되기도 하지요. 뭐든지 잘 했으면 하는 마음과는 다르게 못 하는 걸 발견하게 될 때면 아이의 마음은 힘들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아이의 마음을 부드럽게 어루만지는 그림 책 #나의비밀 을 만나 보았어요.





책 속에 아이는 철봉은 잘 못 하지만 담장 위에서 고양이처럼 잘 걸을 수 있습니다. 급식은 조금밖에 못 먹지만 한 번에 사과는 세 개나 먹을 수 있어요. 밤에 무서워서 혼자 화장실은 못 가지만 캠핑장에서 별을 보며 잠드는 건 정말 좋아하는 책 속에 주인공이에요. 마지막에 화려하게 펼쳐진 하늘로 날아 가는 듯한 그림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림책을 함꼐 읽고 아이와 함께 스스로 잘하는 것과 못 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저희 아이는 기차 이름을 정말 잘 외우는데 이를 칭찬 해 주었답니다. 그리고 엄마의 비밀도 하나 풀어보았어요.




못하는 것을 찾기보다는

잘하는 것에 집중해야 보다 자신감 있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요.

부드러운 수채화 같은 그림에 마음까지 따뜻해지 어떤 그림 책.

#나의비밀 아이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낼 수 있는 그림 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