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SDGs - SDGs가 왜 필요할까?
송지현 옮김, 아키야마 고지로 감수 / 스쿨존에듀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심각해지는 환경위기와 지구촌 상황들...

이대로 두면 인류의 생존까지 위협받을 상황에서 유엔은 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Sud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발전목표) 로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이라는 공통 이념 아래 2030년까지 17개의 목표와 169개의 세부 목표를 193개를 설정하고 추진 중에 있습니다.



SDGs는 난해하고 딱딱하게 쓰여 있지만, 용어 아래에는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할 과제들도 많은지라 아이에게 설명해 주고 싶었었는데 정말 쉽게 쓰여진 어린이를 위한 SDGs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일본 아마존에서 이미 어린이학습만화 1위를 차지한 책이라서 믿고 읽어 봤어요!





책은 일러스트와 쉬운 문장으로 왜 SDGs를 추친해야하는지 부터

SDGs 가 추구하는 바와 현학적인 내용이 아닌 아닌 생활속 실천과제를 실천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한페이지 한페이지가 큰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한번에 읽기보다는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으면서 실천과제를 이해해봤어요. 

2100년까지 지구의 해수면 높이는 최대 82cm 상승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정말 끔찍하지요. 눈앞에 닥친 기후위기의 심각성도 잘 알 수 있었어요. 각 목표가 제정됨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팩트들도 잘 녹아들어 있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개념이 낯선 어른들에게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사진 자료들로 현장감도 전해 줄 수 있네요.



지구를 위한 실천과제로 자원을 아껴쓰고 분리수거도 해보기로 했어요!

우리아이를 위한 첫 SDGs책으로 <어린이를 위한 SDGs>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