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 I LOVE 그림책
앤드류 라슨 지음, 캐리 수코체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주관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싫어를 연발하는 아이들. 사실 세상의 모든 것은 내가 싫은 것도 있고 좋은 것도 있는데 세상은 남들이 좋으면 좋은 거라고 획일적인 대답을 요구하기도 해요. 싫은건 싫다고 해도 괜찮은데 말이죠. 아이들의 투덜거림을 한껏 받아줄 있는 그림책 #난이야기를좋아하지않아 읽어 봤어요.




이불속에서 고양이와 함께 손전등으로 만화책을 보고 있는 아이가 있는 표지! 누구나 번쯤 경험해 봤을 장면에 미소를 짓게 되네요.






책에서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부터 보통 아이들이 좋아하는 우주에 대한 이야기 버스나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좋아하지 않는 주인공이 나와요. 아이들은 다소 낯선 전개에 당황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선입견이었어요. 아이는 주인공에게 동화되어 너무나 재미있게 그림책을 읽었답니다. 







고양이는 좋아할지도 모른다는 아이의 이야기로 그림책은 마무리가 됩니다. 다소 낯선 그림체와 일러스트 느낌이인데요. 왠지 모를 편안함을 주었어요. 글과 그림이 다른 묘한 긴장감을 느끼면서 재미있게 읽었네요. 오른쪽 페이지에는 시간대로 나란히 펼쳐지는 고양이의 일상을 보여주고 있어요. 







정말 좋아하지 않는걸까. 사실은 좋아하는 걸까. 궁금증도 품게 됩니다.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해봐도 좋을 같아요!  







끝없는 투덜거림 속 귀여움이 있는 그림책, 난이야기를좋아하지않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