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똑, 눈 요정이야
원유순 지음, 고혜진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21년 11월
평점 :

추운 겨울에는 바깥에 나가기도 싫고 자꾸 움츠러들게 되지요. 집에만 있다 보면 오히려 몸이 약해져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지라 겨울에도 적당한 야외활동과 광합성이 필요하다고 해요. 그림책 "똑똑똑, 눈 요정이야" 는 겨울이 신나는 계절임을 알려주고 있어요.

겨울을 싫어하는 책의 주인공 솔이는 밖은 춥다며 집에만 있으려 하지요.

그러던 어느날 눈요정이 찾아옵니다. 눈 요정은 솔이와 함께 눈밭을 뒹굴며 신나게 놀이하며 겨울의 기쁨을 알려줘요! 눈싸움도 하고 썰매도 타고 신나게 노는 솔이를 보며 아이도 신나했답니다. 그림책 속에서 눈 요정을 만나고 나니 한겨울의 함박눈이 더욱 간절해지네요! 빨리 함박눈이 와서 눈사람도 만들고 눈썰매도 타고 솔이처럼 아이와 함께 뛰어놀고 싶어집니다.

함께 만든 고드름은 하지만 영원하지 않고 봄이 가까워져 오자 눈물처럼 녹아내립니다. 겨울의 끝은 봄으로 눈이 녹은 자리 복수초가 한가득 피어나며 봄의 시작을 알려주면서 끝이 나요.

다양한 그림구성 이 이어지는지라 빠져들듯 집중해서 아이와 함께 읽었어요.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겨울이 오고 가는 계절의 변화를 알려줄 수 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겨울은 신나는 계절임을 알려줄 수 있는 그림책 "똑똑똑, 눈 요정이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