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색깔을 찾습니다 - 2020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프리마 부문 수상 수상작
곤칼로 비아나 지음, 김지연 옮김 / 반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다양하고 많은 그림책들. 아이에게 무엇을 읽어 주어야 할지 잘 모르겠을때는 우선 수상작들을 먼저 살펴보는 편이예요. 권위있는 상을 수상한 작품의 경우 선택해서 읽었을때 실패확률이 거의 없더라구요. 이번에 읽어보게된 곤칼로 비아나의 『진짜 색깔을 찾습니다. (원제:troca titans)』 2020년 아동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라가치상 오페라프리마 부문 스페셜 멘션 수상 외 다양한 상을 수상한 작품이예요.










고정관념을 깨는 기발한 발상과 일러스트가 독특하고 색이 아름다웠어요.

초록색 구름, 하얀 나무 등 기존의 통념을 뒤집는 색의 설정이 사회가 요구하는 틀을 넘어서 상상할 수 있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네요.




우리는 흔히 뜨거운 색을 빨강색으로 생각하고는 하지만 달궈진 쇠는 5000도가 넘으면 흰색으로 그 이상이면 오히려 파란색으로 보인다고 하죠. 이렇듯 우리가 믿고 있는 사물의 색이 진짜 색깔은 무엇인지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기존의 것을 수동적으로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대화해 볼 수 있고 아이가 주체적인 사고를 할 수있게 하는 구성이 인상적이였어요.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아름다운 그림책 #진짜색깔을찾습니다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