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네 고추밭 소동 민들레 그림책 10
권정생 지음, 김용철 그림 / 길벗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것을 스폰지 같이 흡수 하는 아이들이기에 유아기에 또 유년기에 바른 가치를 심어주는것은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추상적인 가치를 전달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은 그림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된 세상을 바랬던 권정생 선생님의 희망메시지가 담겨 있는 짱구네 고추밭 소동을 아이와 읽어 보았어요!




잔뜩 화가 난듯한 고추들.

짱구네 고추밭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표지부터 시선 강탈이네요!


상수리나무 비탈 산등 너머에 있는 짱구네 고추밭에 고추들이 익어가고 있어요. 고추농사를 위해 고생한 짱구네 식구들! 그 사랑에 보답이라도 하듯 잘 자란 고추들이랍니다. 마치 한장한장 아트와 같이 그림이 아름다웠어요.

이제 짱구네가 수확만하면 되는데 수확을 앞둔 어느날 밤에 고추도둑이 다가옵니다. 불합리한 상황에서 함께 모여 힘내서 고추도둑에게 잡혀가지 않는 고추 들의 이야기가 재미있었어요! “무엇이나 심은 사람이 거둬야 하는 거야.” 라는 고추들의 외침이 마음에 와닿아요. 화려한 그림과 긴장감 있는 스토리로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한장한장 그림이 아트지만 특히 고추가 힘을 모으는 장면, 그리고 하늘로 흩날리는 장면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번역그림책이 아니라 우리나라 그림책이기에 그림만큼이나 어휘 하나하가 예쁘네요.






정의와 용기에 대해 말해 줄 수 있는 그림책 짱구네 고추밭 소동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