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 - 현직 교사들이 알려주는 부모가 알아야 할 음악 교육의 모든 것
이준권.정지훈 지음 / 지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인생을 풍요롭게 해줄 음악! 음악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데 학교다닐때 음악시간, 피아노교육 등 음악교육은 그리 좋지 않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 또한 그렇구요. 아이의 음악교육 첫단추 어떻게 끼워줘야 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제 고민을 해결해줄 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 이라는 책을 읽어보게되었어요!



#우리아이첫음악수업 책은 10여년동안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며 음악교육에 대해 고민해 오신 선생님이 쓰신책으로 무엇부터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어떤악기를 어떻게 소개해 줘야할지 등 평소 제가 궁금해 했던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유아기부터 참여할 수 있는 음악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도 좋았고 현직에서 직접 해당 악기를 전공하시고 연주해오시고 계신 연주자들의 악기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습니다. 아이의 성향에 맞추어서 악기를 선택해야 한다는 법도 알게 되었네요. 무조건 어렷을때는 피아노를 시켜야지 했는데.. 알아보니 아이들의 다양한 성격만큼이나 다양한 악기들이 있어요. 저의 경우에도 어렷을때 피아노를 배웠는데 이제보니 금관악기나 클라리넷이 좋았을거 같아요!




아이에게 맞는 음악선생님을 찾아주는 방법도 꼼꼼하게 소개되어있어요. 장한나 지휘자의 음악선생님 에 대한 에피소드도 인상적이었어요. 무조건 유명한 선생님보다 아이에게 음악의 흥미를 북돋아줄 선생님을 찾는것의 중요성 기억하고 명심하여야 겠습니다. 학원을 등록해 주고 끝이아니라 처음 양치를 배울 때 엄마가 직접 닦아주고 옆에서 지켜봐 주는것처럼 처음 2-3개월은 아이의 연습시간에 부모가 함께해고 함께 악기를 배우는것이 좋아고 하네요. 책을 읽고 나니 저의 어릴적 음악 시간이 힘들었는지.. 즐길 여유가 없었는지 깨닫게 되네요.



책을 읽고 나니 아이에 음악로드맵을 함께 그려갈 수 있다는 생각에 행복감이 차오릅니다. 아이의 인생을 풍요롭게 해줄 오감만족 음악공부법이 궁금하신 분들께 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 추천드려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