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서번역가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번역을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노경아 외 지음 / 세나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엄마가 된 뒤의 선호하는 일의 형태와 엄마가 되기전에 대하는선호하는 일의 형태에는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세상에 있는 여러가지 일중에 비교적 타인과 같은 공간에서 일할 필요가 없고 나만의 시간을 유동적으로 쓸수 있는 일은 번역일 텐데요. 번역가라는 직업은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 옵니다. 저도 언어를 좋아했기에 번역가라는 직업이 끌리는데요. #번역, #번역가 의 세계를 잘 알수 있는책! #도서번역가의세계로초대합니다 를 읽어보았습니다.

책에서는 본인의 일을 열정가득하게 해내는 긍정적인 번역가님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었습니다. #도서번역가의세계로초대합니다 에서는 일본어번역가, 중국어번역가등 다양한 번역가의 세계를 솔직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번역아카데미에 다녀보기도 하고, 에이전시에 메일을 보내서 테스트를 보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입문하게 되는 번역업무 부터 번역전문가가 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까지 생생하게 담겨 있었습니다. 마감과 싸워야 하고 외국어 뿐만 아니라 우리말 도 잘해야 하는 번역이라는 일이 힘든일임을 잘 알고 있기에 존경스러워 졌습니다.

책속에서 저와 같은 상황의 엄마 와 번역가의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번역가님의 솔직한 이야기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감이 가까워 지면 밤을 새야 하기에 냉장고를 일단 냉동식품으로 가득채워놓아야 한다는 것, 정말 두가지 일을 잘하는건 힘든일 같아요.

그리고 누군가에게 내 글을 보내고 평가 받는일, 가슴 두근거리고 저와 같은 유리멘탈에게는 힘들기도 한 일인데요. 이불킥하고 싶은 순간도 솔직하게 털어놓는 책이었네요.

번역가의 삶의 장단점을 확실히 볼 수 있었던 책! 자기관리와 시간관리 방법을 배우고 번역에서 오는 힘든 고충 보다도 더 큰 보람과 기쁨 을 볼 수 있었던 책! #도서번역가의세계로초대합니다 추천합니다.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번역 #도서번역가의세계로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