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고전 읽기 - 신화부터 고대까지 동서양 역사를 꿰는 대표 고전 13
최봉수 지음 / 가디언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인터넷을 통해서 기사를 보고 보내는 시간이 늘어날 수록 진득하게 고전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했어요. 하지만 고전책 한권보려면 시간도 많이 들고 쉽지 않더라구요. 무엇보다 고전 원작은 어휘도 어렵고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너무긴책은 읽어도 긴문장과 여려운 단어에 치이다 보니 정작 핵심을 모르겠던 적도 많았었어요.



우리가 꼭 알아야할 주요 고전을 한번에 요약본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내맘대로고전읽기 읽어봤습니다. #내맘대로고전읽기 에서는 어려운 고전을 쉽게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생활속 언어로 풀어주고 있습니다. 신화부터 고대까지동서양 역사를 꿰는 대표고전 13권 무려 16만쪽에 달하는 동서양의 고전이 한권에 담겨 있습니다. 저자는 고전읽기가 상해에서 우연히 들린 재즈바를 닮았다고 합니다. 결국 사람의 이야기 지요.







트로이전쟁에 참여했다가 오디세우스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그린노래인 호메로스 오디세이야 도 다시 읽으니 정말 좋네요.이해를 돕기위해 신화속의 그림과 고대의 지도 등 사진자료도 나와있어서 보다 이해하기 쉬웠던것 같아요. 촌철살인 처럼 하이라이트된 핵심문장도 좋았습니다.



수천년전에 쓰여진고전속의 인물이야기지만 인간의 그 본성은 바뀐게 없음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몇천년 전의 역사 속에서 꿋꿋하게 살아남은 고전에는 지혜와 통찰이 들어있지요. 고전을 생생하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책 ! 동서양의 고전을 한번에 읽으니 똑똑해진 느낌잉예요. 추후에 고전 원작을 읽더라도 가이드로 읽고 시작하기 좋은책 #내맘대로고전읽기 추천합니다.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