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 삶이 바뀌는 신박한 정리
이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0월
평점 :

육아전에는 뭐낙 미니멀리스트로 살았던지라.. 그냥 정리할것 도 없었어서 정리에 대한 니즈가 크지는 않았지만 하루가 늘어나는 아이 관련된 용품을 보고 있자니 정말 정리라는게 시급해 졌다. 치워도 또 어질러지고 집 동선도 조금 이상한것 같고 뭔가 대책이 필요하던 찰나 눈에 들어온 책 #당신의인생을정리해드립니다 책의 저자는 tvN 〈신박한 정리〉 화제의 공간 크리에이터 로 책은 인테리어, 정리정돈, 공간 재구성의 모든 것 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래 모르면 배워야지. 사실 공간 크리에이터 라는 직업도 생소했던지라 책에 대한 호기심이 더 커졌다.

책에서는 지금 살고 있는 집에 대한 물음 부터 시작해서 공간과 삶에 대해 말하고 있다.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 집을 보다 가족구성원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하고 재탄생 시키는 삶의 지혜가 정말 놀라웠다.

정리가 안되는 이유는 일단 물건이 너무 많다. 버릴수 없는 추억의 물건들.... 하지만 정리를 위한 1단계는 비우기이다. 또 다른 아름다운 추억을 채우기 위한 공간을 주어야 한다. 동시에 미니멀라이프도 좋지만 미니멀보다 라이프가 먼저라는 저자. 다 버리는게 능사가 아니라 필요한 물건을 필요한 자리에 두고 재구성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열어주는 책이었다. 한 공간을 집중적으로 드라마틱하게 정리하는것 이 좋다고 한다!

보송보송 반짝반짝 욕실청소 쉽게 끝내는 법 등 바로바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의 팁또한 쏠쏠했다.


사람의 습관과 생각이 보이고 담겨있는 공간이기에 그곳을 정리하는 저자의 업에 관련된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생을 마감하려는 차에 정리는 하고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집안 정리를 했는데 다시 삶의 의지를 다졌다는 의뢰인, 가족들이 떠나고 남은 공간을 다시 재구성하고 인생2막을 준비하는 의뢰인들. 공간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제목을 보고 너무 거창한건 아닌가라는 생각도 잠깐 하기는 했지만 공간의 정리가 인생에 정리임을 알게된다.

풍수지리에 관한 책을 같이 읽고 있었는데 #당신의인생을정리해드립니다 책을 읽고 나니 좋은 기운이 느껴지는 집을 만드는 법에 대해 보다 선명해진다. 일단 정리를 해야겠다. 지금 집은 좁은게 아니라 너무 필요없는게 많이 쌓인 상태일지도 모른다. 삶의 지혜, 살림의 지혜를 배웠던 책. 새로운 출발 그리고 새로운 의지가 필요하신 분들께 #당신의인생을정리해드립니다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