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월간 샘터 2020년 10월호 ㅣ 월간 샘터 608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0년 9월
평점 :

깨달음과 삶의 지혜는 소소한 삶의 일상 속에서 섬광같이 오기도 하지요. 그래서 제가 소소하고 평화로운 삶의 이야기,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잡지 샘터를 좋아하나봅니다. 이번에도 가을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잡지 #월간샘터10월호 를 만나보았어요.

초록색에 수묵화가 인상적인 표지. 무성한 솔밭 사이로 스며들어 녹음에 몸을 가려도 길은 항상 먼곳까지 이어져 있음을 표현했다고 해요. 철학적이면서도 아름답네요! 이번 호 샘터에는 라떼는 말이야라는 특집을 담고 있었네요.

이번 샘터는 익산 미륵사지 석탑에 이야기로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보여지는 익산 미륵사지 석탑이 정말 아름답네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석탑이 익산 미륵사지 석탑이 지난 19년 4월 30일에 마침내 위용을 드러냈다고 하네요. KTX 타고 지나갈 때 그냥 지나왔던 익산 인데 석탑을 보러 가고 싶어졌습니다.
천종호 호통판사님의 에세이를 읽으며 인생의 중요한 순간의 선택의 중요성을 문득 깨닫게 됩니다. 그때는 몰랐지만 시간이 지나서 보면 인생을 뒤흔들만한 선택이었다는것을 알게 되는 선택들이 있네요.

샘터에서는 담양 관방제림, 실레마을 숲, 성수동 북카페 그린랩, 서울 새문안로 돈의문박물관 마을 등 가고 싶은 곳들이 소개되어있네요. 문득 가을 여행을 떠날 때 샘터 잡지 한 권 들고 떠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이번호 특집도 재미있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반전 있는 선배의 잔소리 재밌더라고요. 저도 사회생활 할 때의 어려웠던 선배도 있었는데 어려운 사람도 다른 시간에서 다른 각도로 보면 또 다른 사람이 되기도 하지요. 문득 옛날 생각이 떠오릅니다. 가을날 삶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샘터 에세이를 읽으며 영혼충전해보세요
#잡지 #월간샘터10월호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