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 생각말랑 그림책
리사 스티클리 지음, 권미자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면서 느낀건 세상일에는 변수가 너무 많아서 의외로 될것 같다고 생각했던 일이 어그러지기도 하고 안된다고 생각했던게 되기도 하더라구요. 속단하더나 예단하지 말고 일단 한번 해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아이들에게 도전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해주는 책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 를 아들램과 함께 읽어 보았어요.








QR코드가 있어서 동화구연도 바로 들어볼 수 있네요! 책의 저자는 영국에서 활동하는 저자로 2018년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네요.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 속 주인공은 5년 넘게 수영장 관리를 하며 다이빙 선수들을 지켜 보고 있답니다. 버나드의 비밀은 사람들이 많이 볼때는 다이빙을 할 수 없지만 아무도 없는밤 연습할땐 다이빙을 잘 할수 있다는 거예요.








어느날 버나드는 사람들앞에서 다이빙에 도전하게 됩니다. 수줍음많은 버나드의 심리를 그려낸 장면과 버나드가 통쾌하게 다이빙을 하는 장면은 정말 멋졌습니다. 각양각색의 수영복과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들이 귀엽네요. 책에서는 좋아하는 걸 찾으면 망설이지 말라고, 용기를 내고 두려워하지 말고 한번 해봐요 라고 말하고 있어요.





 



수줍음이 많은 소극적인 아이들에게 도전의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책!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 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