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주의 유령은 어떻게 우리세계를 지배하는가? : 상권 공산주의 유령은 어떻게 우리세계를 지배하는가? 1
9평 편집부 지음 / 에포크미디어코리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토지 공개념에 대한 논쟁, 그리고 기본소득에 대한 논쟁 까지보고 있자면 이제까지 시장경제사회에서 살면서 제가 알고 있던 상식과는 다르게 흘러가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되네요. 마치 옛날에 공산주의를 생각 하기도 하는데요 . 소련이 붕괴되며 공산주의는 이미 다 지나가고 구시대의 유물과 같이 느껴지지만 어떻게 보면 또 우리의 삶 속에 새롭게 새로운 모습으로 침투에 오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삶에 침투해 오고 있는 공산주의의 현실을 알고 싶어서 공산주의 유령은 어떻게 우리 세계를 지배하는 가를 읽어 보았어요.









두권으로 되어있는 두꺼운 책이라서 읽기 전에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했습니다. 책에서는 공산 악령의 궁극적인 목적이 바로 이유를 파멸시키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사람들로 하여금 신을 불신하게 하고 인간을 도덕적으로 타락시켜서 도태 되게 한다고 하는데요. 다소 무시무시한 모든 종교와 도덕을 파괴하는 공산주의에 대한 논리적으로 표현 되어 있었습니다.










책에서는 공산주의가 침투해보고있는 오늘날 현실에 이야기 부터, 그의 역사, 전파경로등 과거와 현재, 다양한 지역을 아우르며 이야기가 펼쳐 집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공산주의가 어떻게 서방에 가정을 파괴 했나를 집중적으로 다른 대목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여권 운동을 부추기고 전통 가정을 버리도록 선동해 나가고 등 전통적인 가정의 역할 이었던 육아에서 가정의 역할을 덜어냄으로서 다양한 측면에서 우리의 전통 가정을 파괴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네요. 출산 문제마저 마르크스 유물론 적으로 인식했던 중국공산당의 이야기도 나와있네요. 음모론과 같기도 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인지라 빠져들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공산주의 복잡해 보이지만, 사회를 어떤 방식으로든 억압받는자와 억압하는 자로 구 분해 투쟁과 해방, 그리고 평등을 선동 하는 것이 바로 공산주의 핵심 전략이라고 합니다. 전통적인 공산주의에서는 경제적것으로 사회를 나누었고 예를 들어 오늘날 신페미니즘은 성별로 군중을 구별하고 있다고 하네요. 필연적으로 투쟁의 대상이되는 공격해야하는 대상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책을 읽고 보니 우리의 삶속에서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공산주의적인 면모를 볼 수있었습니다. 공산주의가 어떻게 사회를 황폐화 시키는지 알수 있었던책. #정치비평 #공산주의유령은어떻게우리세계를지배하는가? 정치적인 성향이 다르다면 극단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주장도 있지만 다른 정치적인 성향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균형적인 시각을 가지기 위해서 한번쯤 생각해보고 읽어볼 만한 내용입니다. 추천합니다. 




#정치비평, #공산주의유령은어떻게우리세계를지배하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