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가족 이사하는 날
한상순 지음, 고혜진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육아의 장점은 너무나 많지만 그중하나는 아이에게 생생한 글과 그림을 통해 아직 체험해 보지 못한 것을 미리 알려줄 수 있다는 것 이예요. 조만간 이사를 앞두고 있는데 이번에 오리가족이사하는날 을 같이 읽으며 이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 줄 수 있었어요. 어디론가 바쁘게 가는 오리들.. 그런데 하늘로 날아가는 오리알이 있는 표지..! 과연 오리가족은 무사히 이사를 갈 수 있는걸까요. 

 







오리들의 집인 숲이 없어지면서 이사를 가야하는 오리가족 !! 엄마오리가 낳은 알 여섯개에서 아기 오리들이 태어났지만 마지막 오리알은 아직 소식이 없네요. 이사가야 하는 날은 다가 오고 아빠 오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막내오리알을 비닐봉지에 넣어서 가져가기로 해요. 아이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또한 알려 줄 수 있는 귀여운 스토리였어요.





아빠오리가 들고 가던 오리알... 하지만 아빠 오리는 실수로 놓쳐 버리고 말아요. 헉. 괜찮을까. 생각이 들었는데 .. 그순간 빠지직!! 새끼 오리가 세상에 나왔답니다 :) 그래서 다시 오리가족은 이사길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오리가족은 새로운 터전에서 행복하게 살았겠지요?





아이와 함께 오리가족이사하는날 을 읽어 보았어요 .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그림체. 그리고 귀엽게 그려진 아기오리들 로 아이가 정말 좋아했답니다.






귀여운 스토리에 환경 보호에 대한 교훈과 가족의 따뜻한 사랑까지 느낄 수 있었던 책이예요.책을 읽으면서 오리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보금자리인, 숲의 중요성 또한 알아갔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리가족이사하는날 우리아이를 위한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