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 - 무점포,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박서인 지음 / SISO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엄마가 되는 거는 정말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과정같아요. 자녀와 보낼 수 있는 시간도 많았으면 좋겠고 시간을 유동적으로 썼으면 하는 생각이 많아지기에 저의 경우에는 이제 전의 직업으로 돌아가기는 힘들거 같아요. 뭔가 다른 대안을 찾고자 요즘 여러가지 개인사업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재능도 자본도 넉넉하지 않은 상황이라 개인 사업을 생각해도 막막하네요. 성공이 보장된 창업을 시작할만한 나만의 무기가 있다면 또 넉넉한 자본이 있다면 다른 이야기 겠지만 보통 직장인으로 창업 한번 해 볼까 아라는 마음이라면 저와 비슷한 상황이실거 같아요. 답답한 마음을 안고 있었는데 '누구나 지금 가진 것만으로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 노하우가 전격 공개된다' 강력한 한줄이 제 마음을 사로잡은 책! #돈되는방구석1인창업 을 만나 보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직접 사업도 해보고 다양한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던지라 경험에서 오는 노하우가 상당했네요. 또한 자녀를 기르고 있는 입장이기에 저의 상황과도 겹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저자는 현재는 본인의 실패와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창업컨설턴트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일 한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정말 제목과도 같이 방구석에서 창업할 수 있는 노하우 가 가득해요! 방구석 나홀로 사장님의 조건, 사람들을 유혹하는 브랜딩 법칙, 돈 안들이고 SNS로 매출 만드는 노하우 등 다양한 노하우들이 상당했어요. 무엇보다 자본 없이도 시작할 수 있거나 기존에 사업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쓰고 있지만 늘 부족한 것이 많았는데 책을 보다 보니 제 블로그의 브랜딩과 수익화에 대해서도 전략을 다시짜고 처음부터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자는 이루어야할 목표와 버킷리스트를 집안의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하루 열번씩 큰소리로 읽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목표에 대한 강한 성취욕이 차이를 만든것이겠지요! 책을 읽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도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히브리어로 '다브카'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으로 실패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도전한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이런정신 이 있었기에 지금의 창업국가 이스라엘이 되어 있는거 겠지요!






스스로의 가치를 알고 스스로의 가치를 높여가는것! 제가 부족한 부분이었던거 같아요. 저자는 처음부터 나의 가치를 정해서 시간당 컨설팅 비용이나 강의 비용을 받지 않으면 가치는 계속 내려가고 어느순간 재능기부로 살아가게 된다고 경계하고 있습니다.

일하지 않아도 통장에 돈이 꽃히는거 ! 생각만해도 짜릿한 데요. 부자가 되려면 시스템이 나를 위해 일하는 자동 부자가 되어야 되어야 한다고합니다. 저자는 이런 자동 부자가 되기 위하여 시스템을 구축해 부를 위하여 일하게 하기 위해서 책 출간 을 비롯한 일하지 않아도 돈이쌓이는 시스템 구축 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건 보통은 건물을 매입하는 것 정도만 생각을 했는데 인터넷 상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카페를 통해서 발생되는 광고 수익 등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는 것도 신선한 방법이었습니다. 수익창출의 파이프라인 은 한번 구축해 놓으면 은퇴후에도 롱런할 수 있기 때문에 노후를 보다 윤택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경제도 어렵고 암울한 요즘 이라고 하지만 생각해 보면 오히려 블로그 와 유튜브 등 신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책을 읽고 나니 막막하던 마음이 정리되는 기분이예요. 이제 실천은 제 몫이겠지요! 퇴사를 준비하거나 경력단절로부터 어디로부터 다시 시작해야 될지 난감할 사람 분들께이 #돈되는방구석1인창업 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