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여름 밤 나들이 ㅣ 웅진 세계그림책 202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김영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저도 어렸을때 밤에 잘 안잤다고 하고... 남편도 늦게까지 안자는 타입이었던지라. 아들램 재우기는 늘 힘드네요 :) 초보맘이 겪는 과정이겠지요.
수면 교육을 위해서 일정한 패턴을 만들어 주면 좋다고 해서 잠자리 동화는 꼭 읽어 주고 있어요. 잠자리동화로는 은은한 파스텔 톤의 그림과 편안한 이야기가 있는 책을 고르곤 하는 데 이번에 정말 딱인 그림책을 만나게되었네요! 바로 <한여름 밤 나들이> 이예요.

한가족이 밤에 어딜가고 있는 걸까요.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표지네요!
책의 저자는 일본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로 소학관 회화상,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등을 수상하였고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여러국에서 출판되었다고 하네요:) 약간 원령공주 의 느낌이 나는 숲속의 그림이 펼쳐지는 책이었어요.

귀여운 아기 다람쥐 가족! 아침에 일어나기는 언제나 쉽지 않지요 :) 아기다람쥐들은 우연히 부엉이 집을 발견하고 부엉이는 낮에 자고 밤에 놀수 있다는걸 알게 되죠! :)
한장한장 사랑스러운 그림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져요!


아기다람쥐들은 결국 엄마아빠 다람쥐 몰래 빠져나와
밤에 부엉이친구들을 만나러 가봅니다! :)
소소하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스토리가 정말 좋았어요 :) 아들램에게도 읽어주었습니다.


귀여운 다람쥐들의 이야기... 결국 다람쥐들은 부엉이와는 밤에 함께 놀 수없다는걸 알게되고.. 대신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쓰기로 하죠! :) 야행성인 부엉이의 습성을 통해서 다양성 또한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 <한여름 밤 나들이> 밤에 잠 잘 못이루는 아이게게 추천해요!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