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랑말랑학교 - 세상 어디에도 있는 인생성형학교
착한재벌샘정(이영미) 지음 / 행복에너지 / 2018년 8월
평점 :

요즘 하루하루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에 관련된 뉴스를 보다 보면 마음이 먹먹해지는데요.
특히나 어제는 우한판 안네의일기를 읽고 나니 하루 종일 마음이 무거웠어요.
우리가 영원할 것 같다고 여기는 이러한 평안한 순간도 한순간에 어떤 질병이나 재난에의해 무너져 내릴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무섭네요. 우리는 삶이 영원할거라고 여기지만 사실 언제 끝날지 모르죠. 짧은 인생 의미있고 즐겁게 살면 좋잖아요. 즐겁고 행복하게 살고 싶어서 나를 바꾸고 싶어집니다. #자기계발서 #말랑말랑학교 읽으며 기분 좋은 에너지 받고 왔습니다.

<말랑말랑 학교> 의 저자는 바로 착한재벌샘정 인데요. 87년도부터 중. 고등학교 과학 교사로 일하고 있다고 계시다고 해요. 웃음이 많고 타인과 더불어 즐겁고 신나는 삶을 살아가고 계신 분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변화를 꿈꾸고 문제도 뭔지 알지만 실제로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해요.
말랑말랑 학교에 입학하신 분들을 위한 <말랑말랑 학교>의 커리큘럼은 상처학, 문제학, 변화학, 행복학, 비전학 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각 장마다 오리엔테이션부터 세세한 에피소드별로 구성되어 있는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강의가 아니라 독자들과 대화하는 듯한 대화체도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5단계 비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1단계는 공부상처 들어주기, 2단계는 현재상태와 문제점 파악하기, 3단계는 연습을 통한 변화 체득하기, 4단계는 변화에 즐거움을 느끼며 삶의 적용하기, 5단계는 자신만의 비전만들기라고 합니다. 생소한 개념이었지만 삶의 문제 있어서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이 책도 이 해결법에 맞추어 5단계로 만들어졌어요.


수십년 동안 교단에서 또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학생들과도 사람들을 만났던 저자 인지라 여러 좌절적인 상황에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해결책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특히나 나를 소중히 하며 수고한 나에게 건네는 따뜻한밥상 마음에 들었어요.
오늘 따뜻한 밥상을 나를 위해 차려 보려 합니다.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책,
변화를 꿈꾸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