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한번 놀아 볼까?
핫토리 히로키 지음, 강방화 옮김 / 한림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많은 장난감을 사 주는 것보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활용해서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너무 많은 장난감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저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상상력 놀라운 지라 나뭇가지 하나가 마술사 마법봉이 되기도 하고 도자기 하나가 망토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아이들의 상상력을 엉뚱하지만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으로 이어지기에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때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줘야 한다고 해요. 아이들이 타고 노는 그네와 미끄럼틀, 그들이 놀이를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 아무도 없는 놀이터에서 모래, 그네, 미끄럼틀이 놀이를 시작하는 이야기인 <우리도한번놀아볼까?> 를 읽어보았어요! 평화로운 놀이터에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 책의 저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뒤 건설기계와 지계차 정비사로 일하며 그림책 작가의 꿈을 이루었다고 하는데요! 특이한 이력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이책은 제 39회 고단샤 그림책 신인상, 제 11회 MOE 그림책서점 대상을 받은 책이라고 해요:)






아무도 없는 비오는날의 놀이터 .

그네와 모래가 대화를 시작합니다.



신나게 그네를 타는 모래 :)

강렬한그림이 인상적이였어요!



그네도 미끄럼틀을 타고 !

역동성이 느껴지는 그림입니다! 강렬하고 속도감 가득한 그림이 인상적이예요.

마치 내가 직접 그네, 미끄럼틀 이 된듯한 느낌이 드네요!







강렬한 그림이 있는지라 아이와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한번 읽고 나면 늘 가던 놀이터가 새롭게 보이는 경험과 일상도 다르게 볼 수 있게되네요 !

지금이라도 당장 놀이터로 뛰어가고 싶은 느낌이예요!

놀이터가 살아 움직이는 상상을 강렬한 그림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그림책! 우리도 한번 놀아볼까 ?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