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가오슝 - 타이완 남부의 떠오르는 관광지, 2019~2020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먹거리도 많고 볼 것도 많아서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 대만!! 대만 북부와 타이페이는 벌써 4번 방문을 했었어요. 대만 사람들이 친절하기도 하고 정말 볼거리가 많아서 큰돈 들이지 않았는데도 알찬 여행이 되었었지요. 가오슝을 중심으로 한 남부 여행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을 통해서 가오슝을 먼저 만나고 왔습니다.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은 여행자가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가이드북이에요. 먼저 표지에 멋진 로보트 사진 있었는데요. 어디일까요. 궁금함을 호기심을 가지고 가오슝 가이드북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은 가오슝의 사계절로부터 시작해서 가오슝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 그리고 역사 등을 보여주고 있어요.
가오슝은 대만에서 남부에 위치한 항구도시 인데요. 아열대성 몬순기후에 영향을 받아 년중 온화하고 따뜻한곳이래요. 뭔가 매력이 넘치는 가오슝입니다. 북부는 살짝 겨울에 가기는 쌀쌀하고 추운 느낌이 드는데 여기는 따뜻할 것 같아 좋네요 ^^ 그렇다고 해서 12월에 엄청 더운 건 아니라니까 주의하도록 해요^^

1500-1600년대에는 유럽 열강들의 지배가 있었던 대만, 1590년 포르투칼의 항해사들은 대만 섬을 발견하였고 대만을 아름다운 섬 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이후 세계에 알려져 네덜란드와 에스파냐 스페인까지 대만에 진출하여 대만 곳곳을 잠식해 나갔다고해요. 청나라, 일본의 지배등..늘 지배 아래 있었던 대만의 역사를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는 가오슝의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어요. 가오슝 야시장, 쇼핑, 축제 등 여행의 모든 것을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핵심 여행 일정도 제시하고 있었는데요. 이대로 따라가면 정말 알찬 여행이 될 것 같아요.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가오슝 입국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도 나와있었는데요. 은근히 해외여행 많이다니다가도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이죠 . 그리고 이제는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주의 해야 할 부분이 더 늘었다고 하니 더욱 꼼꼼히 챙겨봅시다.

가오슝의 이모저모를 소상하게 알려주는 트래블로그 가이드북, 짠내투어에서 집중 조명한 곳의 위치와 특징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네요!

시내교통으로도 쉽게 갈 수 있는 관광명소, 맛집들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좋아요!
시내 교통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볼거리도 만나보게 되었네요.
풍부한 사진과 지도로 가오슝에 다녀온 느낌까지 드는 가이드북 !
가오슝역 미려도역 옌청푸 시즈완 치진 꿔잉구 등 핵심 볼거리들과 가오슝 남부와 근교까지 자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 트래블로그 가이드북 가오슝과 함께라면 알찬 가오슝 여행이 될 것 같네요!!!
가오슝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