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자아이의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방법 ㅣ 아이의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방법
토미나가 유스케 지음, 윤경희 옮김 / 북스인이투스 / 2019년 11월
평점 :

출산과 육아 전에는 거의 모르고 있었던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차이...
제 스스로 생각하기에 저는 뭐 거의 남자아이처럼 자랐다고 생각했고 그동안 일했던 곳들도 남자여자 따로 없이 다 터프했던지라 별로 차이에 대해서 생각하지 못하고 지냈던거 같아요.
그런데 임신을 해보니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는 엄마 뱃 속에서 부터 다른것 같고 세상에 나와보니 움직임니나 발달 정도가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육아법이 다를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남자아이를 육아하고 있는지라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서 <남자아이의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방법> 을 읽어 보게 되었어요

귀여운 표지가 있는 이책은 특성을 활용한 남자아이 학습 접근법으로
학습이 본격적으로부터 시작되는 5세부터 대입 관련된 주요 진로 방향이 결정되는 13세까지 아이 공부 시키는 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학습방법 연재 칼럼 누계 10만 페이지뷰기록, 아마존 자녀교육 분야 스테디 셀러인지라 신뢰가 가더라구요. 많은 육아맘들이 인정한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요.

책에서는 남자아이의 본능적인 일곱가지 특징 부터 이 특징을 활용해서 학습능력을 키우는 5가지 절대법칙 과 사고력을 키우는 13가지 방법등을 소개 하고 있어요!
남자아이를 키우는 것은 손이 많이 가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초보 남자아이 육아맘으로서 꼼꼼하게 읽었습니다
아이들의 성적을 많이 올려본 저자라 성적올리는 법도 흥미로웠지만,
책이 좋았던 이유는 사회 진출후에도 스스로 인생을 개척하는 힘을 길러준다는 것이었어요. 학교생활은 사회에 나가는 준비여야 하지요. 학창시절에 공부조금 잘하고 못하고는 사회생활해보니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은데
스스로 인생을 개척하는 힘! 정말 좋으네요

복잡한 생명체인 남자아이, 남자아이는 힘들고 괴로운 경험을 해보지 않으면 깨달음 조차 없다고 해요. 남자아이의 경우에는 차라리 실패를 빨리 하도록 하게 하는게 낫다고 하네요. 책에서는 남자아이의 특성을 파악해서 약점을 강점으로 발전시키는 방법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 알게된 사실인데 남자아이의 경우 근거없는 자신감은 놀라운 일을 해내는 추진력이 되기도 하고, 존재가치를 부정하는 말에는 상처를 받고 상대에 대한 적대감을 품게 된데요. 단순 할 줄 알았는데.... 남자아이 복잡하네요.
남자아이는 경쟁을 좋아하므로 남들과 비교해 잘한부분을 칭찬해주는 칭찬이 학습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남자아이들은 의외로 아는척을 많이 한다고하는데요 ㅎㅎ 아는척에 요주의 해야한데요 ㅎ 여자아이들은 모르면 모른다고 말을 하는데 ! 남자아이는 끝까지 아는척하면서 머리속으로는 다른것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장기계획보다는 당장 해야할 것으로 남자아이의 마음에 불을 붙이고, 눈앞에 작은 성취감을 차곡차곡 쌓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남자아이는 지켜보지 않으면 좋아하는 것만 하므로 거실에서 공부하게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남자아이의 특성을 파악해서 학습능력을 끌어올리게 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남자아이를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께 권합니다 :)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