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모로코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아프리카 대륙에 있으면서도 유럽 하고 가까워서 아프리카 대륙에 느낌 보다는 뭔가 전혀 다른 제 3세계 느낌이 나는 모로코! 색채감부터 다른 나라 인지라 언젠가는 꼭 한번가 보고 싶은 나라입니다 :) 제가 좋아하는 프랑스 작가들도 모로코 에 다양한 문화와 자연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궁금하기만 했던 모로코 이번에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을 통해서 만나 보게 되었어요.
모로코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가이드북 표지에 있네요. 이번 트래블로그: 모로코 는 개별여행 렌트카 여행자를 위한 맞춤 여행서로써 모로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개념 여행서라고 해요 !

모로코 가고는 싶은 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했어요. 주 언어가 아랍어인지라 언어에 대한 장벽이 가장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트래블로그: 모로코 는 그 막연했던 모로코를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해줘요. 전문가가 직접 발로 뛰며 쓴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는 모로코에 꼭 가야 할 8가지 이유부터 역사 그리고 여행을 위한 생생한 팁들이 가득해요.

무비자로 90일까지 된다는 모로코인지라 정말 반가운데요! 모로코 여행을 생각하면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아프리카 대륙에 있는지라 예방접종인데요. 모로코는 전염병이 많은 지역은 아니라서 예방접종없이도 여행가능하다고 하네요. 맞으면 조금 힘든 황열... (저는 가나 갈때 맞았는데 조금 힘들더라구요) 다행히 모로코 갈때는 필요 없다고 하네요.

가이드북에서는 이슬람국가인 모로코를 안전하게 그리고 예의 지켜서 여행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모로코는 대체로 보수적인 수니파 이슬람교도 국가이니 여자분들은 더욱 조심해야 하겠지요. 그냥 긴치마 긴바지 입으세요.

트래블로그 : 모로코에는 4월 5일 일정부터 이주일 일정까지 그리고 렌트카로 떠나는 여행 일정까지 나와 있어요 . 탕헤르로 입국하거나 카사블랑카로 입국 하느냐에 따라서 여행 동선이 완전히 달라지더라구요. 모로코에서 바라보는 아름 다운 지중해와 모로코의 멋진 컬러가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 사진들을 보다 보니 모로코를 지금이라도 당장 떠나고 싶어집니다.

가이드북을 보다보니 가고 싶은 곳이 정말 많이 생겼는데요. 그중에서도 모로코 북서부 산 중턱에 있는 리프 산맥의 푸르고 아기자기한 예쁜 마을 이 눈에 들어왔어요. 모로코의 산토리니라고 불리기도 한데요. 모로코 여행자들은 환상적인 풍경속에서 까마득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다고합니다. 바라볼수록 믿기 어려운 모로코라고 하는데 정말가 보고 싶습니다.


여행의 고수들이 발로 뛰며 얻은 생생한 정보가 나와있는지라 현지 맛집 정보도 남다르고 여행시 주의사항이 정말 꼼꼼한데요. 그중에서도 가보고 싶었던 야시장 주의사항은 정말 ... 알아두기 잘했다 싶더라구요. 관광객에게 음식을 과다 청구 시키고자 웨이터들은 주문하지도 않은 음식을 계속 가져다 줄수도 있다고 해요. 다 받아먹으면 ㅎㄷㄷ
조심해야겠습니다.
생생한 정보들로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모로코 여행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책 트래블로그 모로코. 모로코 여행 을 준비하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 들께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