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퇴, 퇴사 후 자존감여행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프로 퇴사러 였던 저도 늘 퇴사후에 여행을 꿈꿨어요. 무기력하게 한달에 한번 들어오는 월급만 바라보며 회사에 다니기에는 뭔가 몸이 근질근질했기에 꽉막힌 회사에서 제 열정을 더이상 숨기고 싶지 않았죠.. 회사 들어가기 전에는 한두달짜리 장기 여행을 주로 다녔던지라 장기여행이 주는 불안하면서도 짜릿한 그느낌을 잊지못해서 늘 회사에 있을때는 퇴사후 여행을 꿈꿨습니다. 이랬던 저라서 <은퇴, 퇴사 후 자존감여행> 이라는 제목이 더 와닿았던것 같아요. 뭔가 새로운 흥미진진한 일들이 일어날 것 같은 표지 !

저자의 퇴사후 여행은 응원 보다도 의문을 설득해햐하는 긴 준비기간이 필요한 과정이었다고해요.

책에는 퇴사후 여행을 준비하는 저자의 시간부터 행복한 여행을 떠나는길, 그리고 그속에서의 회복을 담고있어요. 구직기간의 두려움도 담고 있어서 보다 인간적인 미가 느껴졌던 책이었어요. 저자의 흥미진진한 여행기를 따라가다보니 저도 길을 또 다시 떠나고 싶어지네요.

아름다운 여행지의 사진은 언제나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의외로 따뜻하다는 아이슬란드의 겨울, 저도 느껴보고 싶네요!

장기여행의 팁과 여행에서 얻을 수 있는 아름다운 에피소드가 가득한 책. 아이슬란드 남부, 오로라, 등은 제가 체험해보지 못했던 지역의 이야기인지라 더욱 몰입해서 읽었습니다.

인생과의 거리두기, 자존감으로 새로운 자신을 찾는 시간을 가진 저자의 퇴사후 여행기를 읽고 나니, 부럽다는 생각과 저도 다시 길을 떠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은퇴, 퇴사 후 자존감여행> 퇴사 후 여행을 꿈꾸시는 분들께 권합니다. 오랫도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 간다 고 하잖아요 :)
#트래블로그 #나우출판사 #여행서적추천 #여행가이드북추천 #혼자여행하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