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생각정리스킬 - 엄마의 복잡한 머릿속 명쾌하게 정리하는 방법
엄유나 지음 / 천그루숲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안일도 잘하고 육아도 잘하고 자기계발도 꾸준히 하는 슈퍼맘이 되고 싶었지만

현실은 매일매일 허덕이고 제대로 씻지도않고 10시를 넘겨버리는 엄마입니다.

오후에 집을 둘러보면 집은 너저분.. 그런 집에서 아이와 씨름하고 있는 초라한 맘이네요.

임신중에 조리원에서 다짐했던 계획했던 나의하루는 어디로 갔는지...

시간에 쫒기는지라 생각하고 사는게 아니라 사는데로 생각하게됩니다.

저부터 정신 똑바로 차려야되는데 바르고 맑은 정신이 될수 있게 생각을 정리하고 싶어서 <엄마의 생각정리스킬> 을 읽어보았어요.





책은 엄마의 생각정리가 필요한 이유부터 엄마의 생각정리 방법, 엄마의 삶을 경영하고 아이의 미래를 디자인하고 가정의 시스템을 만드는 데 까지 나아갑니다. 바쁜 엄마들을 위해서 핵심요약표를 제공 하고 텍스트의 핵심에 밑줄 그어 보여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정말 끝도 없는 엄마의 역할, 집안일부터 육아까지 .... 또 집안 명절, 경조사 챙기기 까지... 도식화하고 나니 보다 명확해집니다

저자는 머리속 생각을 끄집어내고 정리하는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자존감의 3대 기본축이 올라가면서 자존감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의 자존감향상도 따라온다고 하네요. 자존감, 성격은 대물림된다고 하는데.... 정말 수긍하게 됩니다. 지금 바로 생각정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엄마의 현재위치, 집안의 현재 상태를 정리 할 수 있는 툴을 소개해줘서 좋았습니다.
 
책에서 나왔던 유용한 팁중 하나는 밴드를 활용한 관리이었습니다. 일정을 공유하고 투표하고,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이렇게 협업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면 참여의식도 높일 수 있고 서로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좋겠지요. 가정은 엄마 혼자 끌고 가는게 아니라 함께 만들어 가는것 입니다. 

 








일반적인 예시로 생각정리의 툴들을 소개한다면 크게 와닿지도 않고 활용에 대해 다시한번 의문을 가졌을텐데 책에 나와있는 생생한 육아맘의 사례를 보니 더욱 마음에 와 닿습니다. 책을 읽으며 아이가 자람에 따라 발생할수 있는 이벤트와 해결책도 알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파도 아파할 새도 없는 엄마... 솔직하게 써내려간 저자의 글을 보며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다시한번 힘을 내게 됩니다.

엄마일상의 생각정리의 기법과 엄마의 현재위치를 점검할수 있었던책<엄마의 생각정리 스킬>

스마트하게 육아하고 싶은 육아맘들에게 권합니다.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