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아끼고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 결국 부자가 될 사람과 가난하게 남을 사람을 가르는 현재의 다른 21가지 행동
사친 처드리 지음, 오시연 옮김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지출이 늘어나는 요즘, 부자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이 든건,

백세시대 라는 막연한 노후에 대한 생각과 당당하게 소비하고 싶다는 욕구 때문이다.

주체적이고 당당하게 원하는 것을 이루는 지출을 할 수 있는 부자로 살기! 누구나가 바라는 것일 것이다.

어떻게하면 그꿈을 이룰 수 있을까.

<무엇을아끼고어디에투자할것인가>는 결국 부자가 될 사람과 가난뱅이로 남게 될 사람을 가르는 현재의 다른 21가지 행동을 소개하고 있는 자기계발서이다. 일본에서 월급쟁이로 살고 있던 저자는 대부호를 꿈꾸며 돈의 개념을 익히고 생활 태도를 리모델링하여 부호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세계3대 투자자인 짐로저스와의 만남을 통해 부자가 되는 공식을 수립하였다고 한다.

평범한 일반 직장인도 경험한 저자의 글 이였기에 그가 이룩한 부를 이루는 법을 알고 싶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책에서는 부자마인드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체질을 개선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과 실천 리스트등을 제시하고 있었다. 









짐로저스와 저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짐로저스의 일에 임하는 태도와 자녀교육에 관한 관점까지 알수 있었다.

책에서 소개해준 부자가 되는 법은 결국 내 자신을 트랜스폼하는 것이었다.

성공한 사람과 부자에는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돈을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돈을 벗어나지 못한다고 하고 돈을 많이 갖게 될 사람은 별로 가지지 못했을때부터 제대로 관리하기 시작한다고 한다.

책을 읽으며 내마음 기저에 깔린 부정적인 생각을 발견하고 부자가 되기위한 개선 작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무엇을아끼고어디에투자할것인가>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부자'가 되고 싶으신 분들께 권한다!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