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색 립스틱을 바른 에이코 할머니
가도노 에이코 지음, 오화영 옮김 / 지식여행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기색 립스틱을 바른 에이코 할머니>책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마녀 배달부 키키> 원작 작가로 유명한 가도노 에이코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에세이 집이예요가도노 에이코의 나이는 어느덧 82세이지만 정말 지금도 설렘과 긍정의 이미지를 가득 담고 있었어요! 

곱고 - 긍정적으로 늙고 싶은 저에게 저의 롤모델 할머니가 생겼네요! 

 

책에는 버리지 못하는 책장과 엄청난 책들

소소한 식사할머니가 아끼는 식기들그리고 패션 이야기 들이 

소소하지만 반짝이고 있었어요. 


"구두는 구둑구둑 하고 웃습니다.

모자는 써라써라 하고 웃습니다

나는 재미있다고 웃습니다"


24pg "어릴  부터 낙서하는  엄청 좋아했어요... 

'특별한 구상 없이 나무하늘시냇물작은 집을  가는 대로 쓱쓱 그려 넣은 벽화' 

'여기가 판타지의 입구입니다라고 속삭이는 듯하다

가도노 에이코는  입구를 통해 

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를 왔다갔다 하며 매일 펜을 움직이고 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일

끝까지 자기 일을 가지고 있다는

정말 아름다운 노년 같아요 



16pg " 색깔은 딸기색 - 

.... 

 색깔을 딸기색으로 정한  40 였어요

그전까지 옷은 검정색이나 회색처럼 무난한  뿐이었죠." 


나이가 들수록 무채색은 너무 칙칙하게 보이는 같아요

할머니의 딸기색은 

주위 사람들까지도 행복하게 하는 같아요 :)  


백발에 안경이 이렇게  어울릴수 있다니 :) 에이코 할머니를 보며 깨닫게 되었어요 ^^ 

무엇보다도 밝은 표정이 패션에 완성인듯해요 !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선물 상자를   처럼 

가슴이 두근거려요 



나에게도 하루하루가 선물 상자 같을  있다면! 

에이코 할머니의 일상을 담고있는 책을 읽고 나니, 

함께 예쁘게 늙어가고픈 친구가 생각나서 선물하고 싶어졌네요. 



삶에 소소한 행복을 더하고 싶으신 분들께 권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