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만점 동물 똥 퀴즈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지음, 김한나 옮김 / 생각의집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 꿀이의 소원은 동물학자가 되서 돈 많이 벌어서 동물원을 짓는것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동물관련된 책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개성만점 동물똥퀴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똥의 조합으로~ㅎㅎㅎ

읽으면서 웃음 빵빵,

퀴즈내면서 웃음 빵빵 터지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애들은 대체 왜 똥 이야기만 하면 빵빵 터지는 걸까요? ㅎㅎㅎ

책 읽으며 내내 즐거워했던 개성만점 동물똥퀴즈!

다양한 동물들의 똥모양을 알려주며,

동물의 먹이라던가 습성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같이 보면서 동물들 똥 모양이 생각보다 다양해서 놀랐어요.

새똥은 그냥 다 찍~ 싸고,

초식동물들은 그냥 똥,

육식동물들은 약간 된똥 정도만 싸는 줄 알았거든요. ㅎㅎㅎ

이 책을 쓴 분은 동물똥에 대해 무려 50여년이나 연구하셨다고 해요.

"왜 이런 똥을 쌀까?"생각하며 동물원을 돌아다니면 재밌을거라고 하셨는데...

오호~ 진짜 그렇겠네요.

책속에서 만난 동물들의 똥모양을 직접 관찰하러 가는 동물원 나들이도 재밌을것 같은대요?ㅎㅎㅎ

동물원 갈 때 이 책 들고가서 직접 관찰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제법 글을 잘 읽는 아이라,

자기 전에 동물똥 문제를 한 20개는 내는거 같아요.

맞혀야 잘 수 있어요.

틀리면 그 설명까지 들어야한답니다 ㅎㅎㅎ

아이가 동물을 좋아한다고 해서 처음엔, 그냥 생김새로만 예쁘다~ 하는거라고 생각했는데

나름대로 동물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더라구요.

이번엔 이 책을 통해 동물똥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됐어요.

왜 동물들이 이런똥을 싸는지에 대해 저에게 이야기 해주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