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 대한민국 리더들이 모르는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1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골드유부 입니다.
전 블로그를 한 9년 한거 같아요.
그래서 체험단 활동도 하고,
친정이 음식점을 하고 있어서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에 궁금한게 많아서 읽어보았습니다.
알짜 온라인 마케팅 실천처방전이라서,
정말 주옥같은 비법을 알려줄까?
자기네 회사 광고할려고 책낸거 아니야?
기대 반, 의심 반 하면서 읽어봤습니다
다 읽고나서는, 오잉? 이런것까지 알려줘?
왠만한 블로그 강의 듣는것보다 더 많은 노하우를 알려준 책입니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빨'이 좀 떨어졌다고 해도 블로그 하나만 해도 되는 시절이 있었는데,
갑자기 카카오스토리가 들썩 거리더니, 페이스북, 인스타.
그리고 많은 앱광고와 요즘은 유튜브까지!
자영업자 입장에선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뭘 해야되는거지? 누구는 페이스북 하라고 하고, 누구는 블로그 하라고 하고~
요즘 대세는 인스타라고 하는데...
본인 사업에 맞는 마케팅을 해야합니다.
예전처럼 음식만 맛있으면, 기술만 좋으면 장사가 잘되는 시절이 아닙니다.
어떤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서 성공이 좌지우지 되기도 합니다.
대략적으로라도 마케팅에 대해 큰 틀은 알고,
진행해야 됩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는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년 운영한 블로그에, 블로그 저품이라고 불리는 현상으로 오래 고생했었거든요.
그간의 추억이 있어서 버리긴 아깝고 그냥 열심히 포스팅 하다보니 저품걸린지 4~5년정도 지난 후인 지금
다시 방문자수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다기보단 그냥 주먹구구식으로 포스팅을 하곤 했는데.
오호~ 이런방법이 있었구나! 좀 더 빨리 최적화를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 역시 1인기업을 운영하는데,
ㅎㅎㅎㅎ 진짜 막노동꾼처럼 하고 있었거든요.
뜨끔하면서, 올해를 좀 경영자로 거듭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 사업을 하는 분이나,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