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왕 애로우 1 - 애로우 잉글리시 영어 학습만화
디지털터치 지음, 최재봉 감수 / 계림북스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영어는 아이들에게 꾸준하게 접해야하는 과제물과도같다. 이번에 새로나온 책 ‘해적왕 애로우’를 보면서 아이들에게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어 고맙기도 했고, 한편으로 반가웠었다.
학습만화가 넘쳐나는 때인지라, 한 편으로 소홀할 수 있는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짚어나갈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다. 등장인물 중 주인공인 말썽쟁이 소년 애로우와 더불어 그의 단짝인 링통 그리고 마리라는 세명의 캐릭터와 함께 열어가는 재미있는 영어학습만화이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단편으로 끝내기보다 여러 편으로 나뉘어 아이들에게 영어를 재미있고 흥미있게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 엿보이는 것 같다.
알파벳 A를 시작으로 영어에도 우리말과 비슷하게 한 단어에 한 단어가 붙어 더 의미있는 뜻을 이루는 것 같았다. 특히 A로 의미가 더해지는 단어들에 way, broad, far, part에 A를 붙이면 거리가 더해져 ‘멀리 떨어진’이란 의미를 가지게 된다고 한다. A 뉘앙스가 더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도 잊지않고 일러주고 있다.
away(저쪽으로), abroad(해외에), afar(아득히), apart(뿔뿔이)란 단어들을 익히면서 A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다시금 알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어떤 것이든 자신이 스스로 익히고 배우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아무리 강조해도 자신 스스로 깨치지 못한다면 그건 자신의 것이 되지 않는다.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습관처럼 익혀나가게 된다면 영어도 자연스럽게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라 생각한다. 마치 밥을 먹고, 옷을 입는 것처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