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화가 막힘없이 이어지는 33가지 포인트
카나이 히데유키 지음, 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얼마 전 개인적인 모임이 있어 그 모임에 참석을 하게 되었는데, 그날 참석했던 사람들의 부류를 세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었다. 먼저 말을 잘하는 사람의 부류와 두 번째로 말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을 들어주는 사람의 부류로 나누어 볼 수 있겠다.
난 이 세 부류의 사람 중 후자에 속하는 편이다. 성격상 말을 잘 하기보단 들어주는 쪽이 더 편하다. 하지만, 나 또한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임과 동시에 말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
처음 만나는 사람과도 거리낌 없이 유쾌한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도 있으며, 그로인해 좀 더 쉽게 성공과 행복까지 얻게 된다.
그럼, 언제 어디서 누구와도 막힘없이 대화를 술술 풀어가는 사람의 비법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대화가 끊어지지 않고 잘 이어 나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 필요가 있다.
난 이 책 ‘대화가 막힘없이 이어지는 33가지 포인트’를 접하면서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필요한 기술과 화법 등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 내게 아주 유용했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운전을 처음 하는 사람도 처음 배울 때는 무섭고 두렵다. 하지만, 두려워도 반복해서 연습하다보면 두려움이 사라지고 능숙하게 운전하는 그날이 온다. 대화도 마찬가지다. 대화 경험을 많이 쌓아서 습관을 들여야지만,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이 책은 강조하고 있다.
또한, 내가 이것만큼은 꼭 실천해야할 것이 한 가지가 있었다. 자신감이 없거나 상대방과의 대화가 끊기거나 아예 대화가 불가능한 경우 ‘암시법으로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이 내겐 너무나 효과적이었던 것 같다.
이는 잠자기 전이 효과적이다. 먼저 이부자리 위에 가부좌를 틀고 앉는다. 그다음 암시어를 천천히 소리 내어 말한다. 세 번째로 깊은 복식호흡을 세 번 반복한다. 이렇게 세 가지만 꾸준히 연습한다면 자기암시가 되어 대화에 자신감을 심어주게 되고, 말에 힘이 담기고, 대화에는 탄력이 붙는다.
이외에도 이 책은 대화를 풍요롭게 하는 이야깃거리등, 대화를 활기차게 하는 유용한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다. 나 또한 이 책을 지표로 삼아 꾸준히 연습을 해서 나만의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영업을 하는 사람들이나, 사람을 많이 대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강하게 추천을 하고 싶다. 아마도 멀지 않은 시간에 대화가 막힘없이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