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 50주년 기념 특별 개정판,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사이코사이버네틱스
맥스웰 몰츠 지음, 댄 S. 케네디 엮음, 공병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스포츠에 이런 말이 있다.
“지지 않기 위해서 경기를 하면, 이길 수 없다.”
경기를 하다보면 질 수도 있고, 이길 수도 있다. 일을 하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 아닐까... 물론 일을 성공리에 잘 마무리가 된다면야 말을 할 것도 없겠지만 누구나 일을 시작할 때는 두려움도 앞서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두딪히는 것에 대한 불안함도 있을 것이다.
지금 나의 상황이 그러한 것 같기도 하다.
 
이런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뭔가의 대책이 필요한 것 같았다. 책을 좋아하는 나의 대안으로 펼쳐든 것이 바로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이다.
맥스웰 몰츠는 성형외과 의사로 수많은 사람들의 외모를 상담하기도, 또는 교정하면서 느낀 것이 사람들에게 절실한 것은 외모의 교정보다는 ‘실패’와 ‘부정적 신념’으로 왜곡된 내면의 자아 이미지를 바꾸는 ‘마음의 성형 수술’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진정한 변화와 자아 혁명을 위한 성공 실천 프로그램을 창안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기계발서의 최고고전으로 평가를 받고 아직도 베스트셀러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이 책은 삶에 대한 열정을 심어다 주면서 그 열정을 이루어가게 만드는 구체적인 실천 노하우가 담겨져 있다.
무기력, 우유부단함, 절망, 좌절은 날려버리고, 우리에게 숨겨진 성공으로 가는 씨앗을 꺼내 확실히 싹틔울 수 있는 방법이 실려져 있다.
나 또한 실천의 시간들만 남아있는 것 같다. 꿈틀거리는 열정을 속으로만 간직하기보다 멋지게 분출해내어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만들 수 있기 바란다. 난 잘 될거야~!하는 믿음으로 말이다.
 
성형외과의사인 저자도 외모에서 주는 콤플렉스보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 더 시급하다고 한다. 같은 말이지만, 몸의 흉터보단 마음의 흉터를 없애는 일이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이다. 마음의 상처는 악순환을 반복시킬 뿐이다. 이런 마음의 상처에 대한 면역력을 기르는 3가지 처방도 소개가 되어있었다. 이 부분은 내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스스로 자신을 강화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게 중요함을 다시금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