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썼다 지웠다 선긋기 (스프링) 키움 썼다 지웠다 시리즈
키움 편집부 지음 / 키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7개월 저희 아들은 아직 펜을 쥐는 활동을 잘 하지 못해요.

아이가 펜을 가지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워크북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알게 된 키움의 썼다 지웠다 선 긋기입니다.


펜을 잡는 것조차 서투른 우리 아이!

아이가 펜을 쥐고 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활동이 바로 선 긋기이지요~

썼다 지웠다 선 긋기는 예쁜 그림을 따라

가로선, 세로선, 구불구불한 선, 지그재그 선, 동그란 선 등

다양한 선 긋기 활동을 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알록달록 예쁘고 선명한 그림들이 가득한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음대로 그리고 지울 수 있는 지우개가 달린 화이트보드용 마카펜이 들어 있다는 점인데요!

파란색과 검은색 마카펜을 이용해 펜 잡는 연습도 하고,

선 긋는 활동을 통해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케치북과는 다르게 펜으로 그린 후,

지우개로 지우는 모습을 보여주었더니 눈이 동그래지면서 신기해하는 울 아들!

그리고는 지우개로 지워보더라고요~

물 만난 물고기처럼 신나하는 모습이 너무 예뻐요~

처음이라 서툴지만 삐뚤빼뚤 선도 그려보고

마구잡이로 신나게 낙서도 해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막 그려도 맘 놓고 바라볼 수 있는 ㅎㅎ



간단한 선긋기부터, 도형 따라 그리기, 보고 따라하기, 단어 위에 스티커 붙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키움의 썼다 지웠다 선 긋기~

처음엔 마구잡이로 자유롭게 그리길래 실컷 하게 두었다가

나중에는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그려보자 하면서

설명해주고 알려주니, 직선도 제법 잘 그리게 된 울 아들 ㅎㅎㅎ

신나게 그리다 보니 나중엔 지우개로 지우는 데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물티슈로 쓱쓱 문질러주었더니 훨씬 편하게 지울 수 있었어요 ㅎㅎ

손이나 책상, 매트에 묻어도 물티슈로 손쉽게 지워져

치우기도 간편한 키움 썼다지웠다선긋기~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책놀이로 딱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엄마가 또 모르는 세 살의 심리 - 18~36개월 우리 아이 속마음 읽기, 개정판
제리 울프 지음, 서희정 옮김 / 푸른육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는 가장 큰 한 가지!

크면 클수록 더 모르겠다는 것이다.

이제 조금씩 말을 배우는 27개월인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가 왜 그런지 몰라 답답해하고

심지어는 아이를 울게 만들어버리는.. ㅜㅜ

초보 엄마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책!


엄마가 또 모르는 세 살의 심리는

나에게 가장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다.

아이를 키우는데 정답은 없다지만

누구도 속시원히 해결할 수 없었던 아이의 심리를,

그리고 상황에 대한 엄마의 처세를 코칭 해주는

참으로 고마운 책이다.


말이 서툰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을

감정의 언어로 표현한다.

이를테면 눈물, 고성 등 ㅎㅎ

아이는 이런 표현을 부모가 잘 알아듣고

현명하게 대처해주길 바라지만

사실 그 속내를 알아차리는 것이 쉽지 않다.

아이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마음을 조금 더 빨리 알아챌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을 놓고 아이와 부모의 생각과 행동을

책~ 너무너무 유익하고 좋다!



식사습관 만들어주기, 배변 훈련하기, 떼쓸 때 훈육하기,

장난감 정리하는 법 알려주기, 안 되는 것에 대해 이해시키기 등등

27개월 울 아들과 내가 해결해야 할 다양한 숙제들!

무조건 울고 떼쓰는 아이 앞에서

갈팡질팡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아이 심리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미운 세 살이라는 말이 참 바보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의 생각과 시선으로 아이를 바라보고,

그 틀에 맞추다 보니 미워 보이는 것일 뿐.

이제 갓 두 돌, 세 돌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보고, 듣고, 익혀야 하는 것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을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며 아이의 마음을 이해했듯이,

많은 엄마, 아빠들이 이 책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안전은 위험으로부터 나를 보호해 주는 거라는 걸 알려주세요.

앗, 그런데 엄마는 카시트가 없네요. 그럼 엄마의 안전은 무엇이 지켜 주나요?

아하! 어른들은 카시트 대신 안전벨트가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주는군요.
- P35

밴드는 나한테 일종의 마법과 같은 물건이거든요.

밴드는 뭐든 낫게 해줘요. 좀 전까지 분명히 아팠는데 밴드를 붙이고 엄마가 호! 하고 불어주니까

하나도 아프지 않아요.
- P86

엄마, 음식을 뭘 먹을지, 또 얼마만큼 먹을지는 내가 결정하게 해주세요.

난 내 몸이 나에게 전하려 하는 말을 귀담아듣는답니다.

왜냐하면 난 본능에 충실한 나이거든요. 중략

난 엄마를 정말 사랑해요. 먹는 것 때문에 엄마랑 서로 인상 쓰면서 실랑이하고 싶지 않아요.
- P129

만약 절대로 들어줄 수 없는 걸 내가 요구한다면, 들어줄 수 없는 이유를 분명히 알려주세요.

그럴 때는 내가 아무리 떼를 쓰고 조른다고 해도 단호한 모습을 보여주셔야 해요.

만약 떼를 쓰고 난 다음에 내 요구를 들어준다면 난 절대 징징거리는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없을 거예요.
- P2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쑥쑥~! 나의 성장 앨범 - 존중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이지은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가 나고 자라는 모습에 대해

얼마나 많이 이야기해 주시나요?

아이의 성장과정을 함께 읽어보고 대화해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해 주는 아주 귀여운 책!

왕수연 저자의 쑥쑥~ 나의 성장 앨범입니다.



브레멘플러스 출판사의 네생각은어때? 생각동화 중

존중 분야인 나의성장앨범은,

여섯 살이 된 이우의 성장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는데요.

갓 태어난 짜글자끌 못생겼던 신생아 시절부터

울고 보채던 아가의 모습, 까르르 웃으며 귀엽게 하품하는 모습까지

세상 어떤 아이든 성장하면서 꼭 겪게 되는 일들을

예쁜 그림과 함께 담은 동화책이에요 :-)



스스로 생각하고, 묻고, 답해볼 수 있는

쑥쑥~! 나의 성장 앨범

책의 뒷면에는 하브루타 생각놀이터 활용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

책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볼 수 있었어요.

책과 함께 들어 있는 4장의 그림카드

그림카드 앞면엔 책 속의 그림이 그려져 있고,

뒷면엔 관련된 내용에 대한 질문이 나와있어요~

책놀이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와 엄마도,

그림카드를 활용해 즐거운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아직 글을 못 읽는 울 아이는,

책을 한번 읽어주고, 이 그림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질문을 만들어보았고

생각하고 대답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어쩜 이렇게 현실성 있는지~

책을 읽는 동안~ 어머 이건 정말 내 이야기네 할 정도였어요 ㅎㅎ

책에 있는 그림과 비슷한 장면들을 아이에게 함께 보여주니,

아이 이해도도 업! 흥미도 업 업!

조그맣던 아기가 벌써 이렇게 자랐구나~

하면서 칭찬해주고, 앞으로 더 멋진 형님이 되자며 응원도 해줄 수 있었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첨벙첨벙 바다 동물 (21조각) IQ.EQ 우리 아이 첫 퍼즐
키움터 편집부 지음 / 키움터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의 두뇌와 소근육 발달에 너무 좋은 학습교구인 퍼즐!

27개월인 아들이 좋아할지 몰라 그동안 한 번도 구매해준 적 없었는데~

이렇게 재밌는 걸 왜 이제야 주냐는 듯,

너무너무 좋아하는 울 아들의 생애 첫 퍼즐~


키움터의 IQ EQ 우리 아이 첫 퍼즐 "첨벙첨벙 바다 동물"은

총 21가지 바다동물로 구성되어 있는 학습 교구로,

퍼즐을 처음 접해보는 아이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모서리가 둥근 큼지막한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바다동물의 한글이름과 영문 이름과 함께 퍼즐 그림이 작게 들어가 있어,

퍼즐을 떼어내었을 때, 글자를 아직 못 읽는 아이들도 쉽게 찾아서 맞출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고래와 상어의 다양한 종류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퍼즐 뒷면에는 설명 판이 있어요~

동물의 실제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특징, 이름이 함께 나와있어

퍼즐 조각의 그림과 같은 동물을 찾는 "일대일 대응"이 가능했답니다!



아이들에게 퍼즐 교구가 좋은 이유 뭘까요?

꼭 맞는 퍼즐 조각을 찾아보면서 사물 인지 능력 및 변별력을 키우고,

관찰력과 사고력, 눈과 손의 협응력 발달을 도와요.

그리고, 조각을 하나하나 맞추면서 대근육,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답니다.

한글을 배우는 단계의 아이들은,

퍼즐을 통해 자연스럽게 통한 글을 읽힐 수도 있어 너무 좋은

" IQ.EQ 우리 아이 첫 퍼즐 첨벙첨벙 바다 동물"

집중력 있게 퍼즐을 맞춰보는 우리 아들~

상어, 고래, 거북이 등 엄마가 불러주는 이름을 따라 해보며

집중력 있게 교구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니 엄마 뿌듯해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딩동~ 펭귄 도감 딩동~ 도감 시리즈
이원중 엮음, 김웅서 감수 / 지성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4살인 저희 아들은 뽀로로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하려는 책은~ 지성사의 딩동 시리즈 중 한 권인데요~

뽀로로뿐만 아니라 요즘 핫한 펭수의 캐릭터인

펭귄을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


아쿠아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황제펭귄부터,

노란색 눈을 가진 노란눈펭귄, 바위 사이를 뛰어넘는 바위뛰기 펭귄 등

다양한 펭귄들의 모습을 생생한 사진으로 만나 볼 수 있어

더욱 실감 나고 재미있는 책! 딩동~ 펭귄도감

저희 아들도 펭귄도감을 주니 엄청 신나하면서

엄마 빨리 보자고 재촉하는 모습이었어요~ 오구오구 :-)



지성사 딩동~펭귄도감에는 총 18마리의 멋진 펭귄들이 나와요!

다양한 펭귄의 생생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은

딩동~ 도감 시리즈뿐일 거예요.

종류마다 다른 펭귄의 생김새와 생태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어 너무 유익한 책이에요.



도감책은 아이가 얼마나 흥미를 갖고 보느냐가 관건일 텐데요~

엄마가 봐도 생생한 펭귄의 모습들!

아이에게 보여주니, 이건 아빠펭귄~ 이건 엄마펭귄~ 이건 내펭귄 하면서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책을 보더라고요~


아직 스스로 읽기 안되는 연령인지라,

아이에게 펭귄 사진을 보여주고 특징을 설명해주면서

함께 읽어 주었는데요~

한번 쭉 보고 나더니 더더~하면서 더 읽어 달라고 조르더라고요!

책 한 권을 5번이나 읽어준..ㅋㅋ


다른 펭귄책도 읽어준 적이 있지만,

생생한 사진과, 특징을 관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펭귄에 대해서 잘 몰랐던 저에게도 너무 재밌고 유익했던 책이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노란색 눈이 너무너무 예쁜 노란눈펭귄이 제일 좋았고,

아이는 덩치가 가장 크고 위엄 있는 황제펭귄을 제일 좋아했어요 ㅎㅎ

딩동~ 펭귄도감을 통해 펭귄의 모습이나 생태를 자세히 관찰하고

아쿠아리움이나 동물원에서 직접 보여주면,

아이도 더욱 쉽게 펭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온라인 서점에서 딩동~펭귄도감 구매하시면,

펭귄 피규어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고 하니~

책 구매하시게 되면 선물도 꼭 챙기시길 바랄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