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에서 30억 벌기 - 국내 최초 ‘G마켓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G마켓 완전 공략법
김용태.유광선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3월
품절


인터넷을 많이 하게되는 요즘 인터넷 쇼핑을 하는 재미도 솔솔하다 .

하지만 아직 어려운 것이 많다. 천연화장품과 천연비누를 만드는것을 딸아이가 배워서 나도 같이 배워 지금 쓰고 있는데. 천연비누를 써보니 슈퍼에서 사는 비누보다 확실히 피부가 보드랍고 깨끗한걸 느낄수 있었다. 인터넷에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천연비누를 팔고 있었는데, 우리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은 있었지만, 컴퓨터를 배운지 몇년 안되었고 잘 다룰줄 몰라 시도도 못해봤다.



그런데 자주 이용하고 있는 지마켓에서 30억 벌기라는 어마어마한 제목의 책을 보니 한번 시도는 해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30억 벌기라는것이 써놓고 보면 별거 아니지만 사실 상상도 못할 엄청난 것일것이다. 30억이 아니라 몇천만원만 벌어도 정말 얼마나 좋을까? 어떤 항목이던 판매자는 항상 많은것 같다. 어떤 제품을 하나 사려고 보면 너무 종류가 많아 사실 고르는데도 이만저만 시간이 걸리는게 아니다. 그래서 주로 사던데서 사게 된다. 인터넷이란 것이 눈으로는 볼수 있지만 실제와 사진은 차이가 있고, 써보거나 만져볼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겠지만.







G마켓에서의 장점은 우선 많은 사람들이 본다는 것이고, 초기 투자 비용이 그리 많이 들지 않는다는 점일것이다. 옥션도 있고 11번가도 있지만 이책은 G마켓에 특화된 책인데, 회원가입을 하는것 부터 사업자 등록하는법, 세금계산법등이 나와있어 실용적이다. 매출이 많은 상황에서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으면 거래금액의 75%에 달하는 세금을 추징당하는 등의 불이 익이 있다고 한다. 이것은 매출이 1200정도 넘게 되면 추징한다고 하니 매출이 좀 오르기 시작하면 등록해도 좋을거 같다.



상품을 잘팔려면 일단 사진발이 좋아야 한다는데 사진발이 좋게 나오는 노하우와 포토샾의 상품이미지 만들기가 나와있어서 무엇보다 좋다. 실제로 인터넷에서 사진을 보면 정말 좋은데 받아보면 사진과 너무나 다른 상품의 모습에 실망한 사람이 한둘이 아닐것이다. 우리식구들은 제품을 살때 사진은 믿지 않고 상품평부터 보는 습관이 있으니까. 상품평이 안좋거나 아예 없으면 그곳에선 잘 사지 않게 된다. 사진 못지않게 중요한 점일것이다. 그점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고 있다.



8단계로 나뉜책에서는 등록부터 대금정산, 반품관리, 광고전략, 포장과 배송등을 설명하고 있다.

또 한가지 중요한것이 좋은 상품을 어디서 어떻게 구해오는지 일것이다. 남,동대문 도매상가들에서 구하면 되는 것일까? 그곳에 대한 소개라도 좀 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G마켓에서 10억벌기란 책을 보지 않았는데 그책에서는 나올까?

G마켓에서 장사를 해보려는 생각이 있고, 또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다면 꼭 필요한 책이다. 사진기술을 설명하는 책이나 메뉴얼처럼 G마켓에서의 사업에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에겐 필독서가 아닐까 한다. 이책을 참고서로 담아 딸아이와 상품판매에 도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