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망은 큰데 게으른 사람을 위한 책 - 하루 1% 루틴을 만드는 SOAR System
노말이 노아영 지음 / 북스고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으른완벽주의자’라는 말은 나를 두고 하는 말이었다.
완벽하지 않다면 시작도 않던 나!! 어느 순간 아무것도 안하고 하루하루를 숙제하듯이 해치우고 있는 나를 보며, 개선이 필요함을 느꼈다. 그러나, 개선이라는 것이 목표만 있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였다.

새해가 시작되면, 거창한 목표를 세우지만 막상 그 해가 마무리 되는 12월이 되면 새해목표는 내년으로 다시 미뤄지는 일이 반복이었다.




저자의 조언 방법 중에 거창한 계획이 실행이 안된다면,  작게 조각을 내고 구조화해야 함은 최근들어 내가 실행했던 방법으로 느리지만 효과를 보고 있다.

한 집안의 살림을 도맡아 하고 있는 주부로서의 루틴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루틴
직장인으로서 업무 진행에 대한 루틴
어떤 일을 하던 루틴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만들어둔다면 1인다역이 가능하다.



요즘들어 지인들이 나에게 하는 말은 ‘언제 시간이 나서 그런 많은 일들을 다 하는 거야?’. 능력이 있어 가능한게 아니라,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들면 가능하다. 책읽기의 경우는 항상 가방속에 책을 넣고 다니며, 짜투리 시간에 한페이지라도 읽으면 언젠가는 마지막 페이지를 덮고 있게 된다.

부지런하고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느리지만 꾸준하게 할 수 있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가는것이 현명함을 이제야 알아가고 있다.




저자의 소어시스템은 Structure(구조화)-Optimize(최적화)-Action(실행)-Review(회고) 를 통해 쉽게 지속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들어 매일 실천함으로 습관이 되면 일잘러가 되는 것이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