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고 너를 사랑하는 관계 맺기 연습 만화로 읽는 초등 자기계발 시리즈 1
한투 지음, 김희정 옮김 / 데이스타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상위에 올려진 책 제목을 본 아들이 ‘엄마 이런거 안돼?’라며 웃으며 묻더군요.
만화로 보는 초등 자기계발이라고 쓰여있고, 만화이다보니 의외라고 생각했는지, 흘끗 보더니 앞뒤로 만지막 거리며 하는 말이었어요.

제 대답은 ‘응. 제일 힘든 거드라. 연습이 필요해’.
화려하게 포장하고 살던 때와는 달리 점점 기본이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나이가  되어가네요. 어릴적 그 기본을 어떻게 배웠어야 했는지 이제서야 이 책을 통해 알았네요.



어느 육아 전문가가 TV에서 내놓은 솔루션에 있던 부분이 엄청 공감이 되던 에피소드가 있었죠.
아이에게 ‘안돼!’라는 말로만 끝을 맺지 말고,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할지 예시를 들어주면 머뭇거리는 아이가 아니라 예시를 활용해 그대로 실천한다고 하더군요. 그런 과정들을 반복하면서 습관이 되고, 습관이 되다보면 관계맺기에서 상처받지 않고 연습했던 그대로 지혜롭게 마음을 표현하게 된다네요.

외국어를 익힐때도 다양한 형태의 문장패턴들을 자주 연습하다보면 실전에서 그 패턴이 자연스레 나오는 것과 같은 원리겠죠.
내 마음을 지혜롭게 표현하는 좋은 패턴들을 제시해주고 연습하다보면 사람과의 관계가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겠죠.



“어떻게 하지?”가 아니라
“이렇게 해야지!”라고 밀하는 아이가 되다.

어른인 나도 아직은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을 달고 사는데, 요즘 아이들은 이런 좋은 책으로 점점 현명함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 같아 부럽다.
어른도 읽어서 기본을 배울수 있는 자기계발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