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가 없는 너에게 - 홀로 당당히 경제적 자립을 이루는 돈 공부의 시작
스칼릿 코크런 지음, 이재득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립’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전 이 책을 만나기전까지 부모로부터의 경제적 독립을 생각했네요.
내가 경제적인 활동을 하지 않아도 경제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것이 진정한 경제적 자립이라 하네요.
전 아직 경제적 자립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 이었어요.
저자가 말하는 돈의 개념과 돈의 습관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나의 재무설계를 잘할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돈을 운영하는 능력에는 이해, 결정, 벌기, 보유, 지출, 잃기, 키우기라고 한다. 그 중 ‘벌기’에서는 돈을 버는 데 필요한 능력이라고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버는 능력은 정해져있다고 믿으며 이 능력을 전혀 연습하지 않는다고 한다. 저자는 벌기의 능력은 모두들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다고 한다. 그 방법은 물론 책에서 언급을 해주고 있다.
’과연 나의 잠재력은 무엇일까?‘ 고민을 해봐야함이 그런 능력을 키우는 시작이라고 한다.




풍족한 삶을 위해서는 무조건 돈을 절약해서 저축하는 것보다 의미있는 지출을 할때 돈의 가치는 높아진다고 한다. 현재의 기쁨이 풍족하고 충만한 삶을 사는 열쇠라는 부분에서는 상당히 공감하는 부분이었다.



자신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완전하게 독립하게 되는 경험에서 나오는 행동 과제를 제시해주어 모두가 경제적 뿐만 아니라 역경을 이겨내는 힘을 기르게 해주는 책이었다.




“돈의 흐름을 파악해서 진정한 경제적 독립을 하자!’라고 이 책을 한문장으로 요약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