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라이터의 글쓰기 수업 - 고객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라이팅
앤디 웰플.마이클 J. 메츠 지음, 심태은 옮김 / 유엑스리뷰 / 202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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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라이터… UX에 익숙치 않은 나에게는 웹페이지의 카피 문구를 만드는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다.

웹페이지를 보면, 사용자를 편하게 해주거나 문구에서 오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막연하게 무언가 불편하다라는 느낌만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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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책에서는 UX라이팅의 전반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보이스앤톤”에 대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어떠한 차이가 있으며, 어떤 반응을 얻어내고 싶은지를 설명하고 있다.

원인은 몰랐지만,
지루하고 더 진행이 어려웠던 페이지나, 사용하면 할수록 사용자를 밀어내는 듯한 페이지… 그런 페이지들이 왜 그런 느낌이었는지를 알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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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라이팅”

어느 책에서 보았던 대화법 중에 “나”가 아닌 “너”를 기준으로 대화를 하면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라는 부분을 읽었던 기억이 계속 맴돌았다.

“UX 라이팅“도 내가 아닌 고객 즉 사용자 중심으로, 사용자의 감정까지 포용할 수 있는 라이팅이 필요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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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에게 어떤 느낌으로 전달하고, 어떤 반응을 원하는지에 따라 “tone”을 어떻게 표현할지를 고민해봐야겠다.  물론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많이 연습하면 좋아지리라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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