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4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한국 행정학- 보정판
유민봉 지음 / 박영사 / 2006년 12월
33,000원 → 33,000원(0%할인) / 마일리지 990원(3% 적립)
2009년 08월 12일에 저장
품절
행정법특강- 제8판
홍정선 지음 / 박영사 / 2009년 1월
48,000원 → 48,000원(0%할인) / 마일리지 1,440원(3% 적립)
2009년 08월 12일에 저장
구판절판
행정법 기본강의
박균성 지음 / 박영사 / 2009년 5월
32,000원 → 32,000원(0%할인) / 마일리지 960원(3% 적립)
2009년 08월 12일에 저장
구판절판
새 행정학- 제5판
이종수 지음 / 대영문화사 / 2008년 8월
30,000원 → 30,000원(0%할인) / 마일리지 1,500원(5% 적립)
2009년 08월 12일에 저장
구판절판


4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앨런 피즈 외 지음, 이종인 옮김 / 가야넷 / 2005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재미있는 책의 리뷰가 하나도 올라와 있지 않다니!

사서 읽은 것은 아니고, 모 싸이트 인터넷 응모에 당첨되어 선물을 받아 읽어 보았다. 제목을 보고 그저그런 소프트한 말 장난인 줄 알았으니 내 돈 주고는 안 샀지 싶다. 그러나 정작 읽어보니.. 오홋~ 상당히 유익했다! 그리고 재미도 있었다.

이 책이 주장하는 바는 남자와 여자는 다르므로 그 다름(difference)를 이해하고 받아 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아~주 요긴한 교훈으로 가득하다. 특히 남녀가 차를 몰로 여행을 갈 때는 남자가 미리 지도를 보고 길을 숙지한 다음에 출발해서 중간에 여자로 하여금 지도를 보게 하지 않거나 아예 네비게이션을 달아서 여자가 길 안내를 하는 고역을 피하도록 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저절로 무릅이 쳐 졌다. 친구(특히 남자친구)가 운전하는 차의 조수석에 앉아서 지도를 앞에 두고 어느 쪽으로 놓아야 할 지 몰라 쩔쩔매면서 자신의 IQ를 부끄러워하던 그 고역스러운 경험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가며, 이것이 나만의 문제가 아니었으며 전 여성의 공통적인 문제였다는 것에 대한 깨달음은 정말 자신감 회복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상대의 성性인 남자에 대해서도 좀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는데. 덕분에 남자의 반응에 섭섭해 하거나 화 내지 않게 되었다.

또...이 책을 읽을 무렵에 여러 남성들과 가열차게 데이트(블라인드 데이트를 포함해서)를 하고 다녔는데. 별로 친하지 않은는 사람들과 가볍게 얘기를 나누기에 적절한 이야기 거리가 풍부해서 뻘쭘할 때 마다 아주 요긴하게 써 먹었다. 그 덕인지 그때 만났던 한 남성과 곧 결혼하게 된다. 이 사람과 데이트 할 때도 이 책 얘기를 아주 잘 써먹었다. "제가 요즘 읽고 있는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라는 책을 보면, 남자들은 ~~하고, 여자들은 ~~하대요. 근데 **씨는 어떤 편이세요?" 말수 적은 이 사람도 이렇게 말을 던지면 꾸물꾸물 자기 얘기를 꺼내 놓았다. (걸려 들었어! ^^)

솔직히 그림도 그렇고... 그렇게 썩 잘 만들어진 책은 아닌거 같아 자신있게 권하긴 좀 그렇지만.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okyo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유재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봄에 도쿄와 인근을 여행 가면서 서점의 모든 도쿄 여행 가이드를 꼼꼼히 비교해 보고 이 책을 골랐다.

 그때 물망에 올랐던 것이 "Lonely Planet" -- 론리 플래닛의 권위 때문인지 왠지 신뢰가 느껴졌으나 사진도 없고 흑백이라 탈락. 게다가 번역본이라 문장이 조금 이상하다.  "Just Go" -- 쌈박하게 생겨서 눈에 갔으나, 생긴 것만 쌈박할 뿐 내용이 부실했다. 원래 도쿄라는 동네가 그래서 그런지 쇼핑몰 카달로그 같은 느낌을 주기도 했다. 그리고 뭐... 3권으로 분책하는 책이 있었는데, 깨알 같은 글씨가 빼곡한 것이 믿음직해 보였으나 필요한 것은 도쿄 뿐이라 가격 대비 효용이 떨어져서 탈락. 이 외에도 별로 고민할 가치가 없는 허접한 책들이 몇몇 있었더랬다. 

이 도쿄 100배 즐기기의 하일라이트는 각 관광지마다 한 장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How to Walk in" 인거 같다. 책 범례에 보면 "해당 도시에서의 실질적인 일정 소개는 How to Walk in에서 구체적으로 다룬다. 각각의 볼거리 사진과 함께 다음 볼거리까지의 이동 시간이 세세히 묘사돼 있는 것은 물론, 일정을 소화하는데 필요한 총 소요 시간이 표시돼 있어 누구나 쉽게 해당 도시,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도 되어 있는데.. 정말 덕분에 쉽게 하루 일정을 짤 수 있었다. 아~주 아~주 유용했다.

그리고 가이드 북의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으나 기본 조차도 안 되있는 책이 수두룩한데.. 그것은 바로 지도. 이 책은 지도가 아주 잘 되어 있다. 위성 사진을 토대로 했는지 정확한 축적으로 그려졌을 뿐만 아니라 주요 포인트만 표시가 되어 있어서 길 찾기가 한결 수월했다.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보지 못하는 여자'랬던가... 여자인 본인은 지도를 잘 보지 못하는데, 여기 지도는 꽤 읽을만 했다. 뭔가가 아주아주 복잡해서 결국 무용지물인 지도와는 전혀 다른.. 진짜 길 안내 도우미의 향기가 풍겨진다고나 할까.

 야튼. 이 책을 강추한다. 가격은 딴 거 보다 몇천원 비싸지만. 인터넷에서 사면 그만큼 할인을 받으니까.. 웬만하면 그냥 이걸로 살 것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런 남자 제발 만나지 마라
김지룡.이상건 지음, 핫도그 그림 / 흐름출판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아름다운 사랑을 하는 법, 좋은 연인을 만나는 법에 대한 낭만적인 감성의 에세이집들이 많다. 이 책은 그런 에세이집의 "non fiction, real world" 버젼 정도가 아닌가 싶다.

어떤 남자를 잡아야 하는가? 돈 많고 착한 남자! 경제 기자의 지나치도록 현실적인 대답이 압권이다. 어떤 남자가 돈 없고 나쁜 남자(깡통)인가에 대한 설명에 고개가 주억거려진다.

한번 손에 잡으면 끝까지 일독을 하게 하는 흥미로운 책이지만,

아쉬운 점은, 어떻게 돈 많고 착한 남자를 잡을 수 있을지 how에 대해서는 해답을 주지 않는다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1세기 신경향 중국어 첫걸음
박신영 지음 / 정진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품절


사내 연수할 때 사용한 교재인데요. 선생님께서 정하신거라 별 생각없이 사서 보고 있는데, 공부할 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교재 구성은 예문, 어휘, 핵심풀이, 문법포인트, 회화, 연습문제 +알파(어휘늘리기와 중국 엿보기)로 구성되어있고요. 각각의 특성을 말씀드리자면,

예문: 핵심적인 예문만 골라 놓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것 만큼은 입에 배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휘: 어휘를 학습하고 예문을 공부하고 다시 어휘로 복습

핵심풀이: 예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문법의 비중이 높지 않은 교재입니다.

문법포인트: 매과마다 정리해야 할 문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문법포인트를 모으면 초급정도의 문법교재가 될 듯합니다.

회화: 저희 선생님께서 칭찬하시는 부분.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아주 유용한 대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문이 학습 중심이라면 회화는 사용에 포커스를 맞췄달까요.

연습문제: 가볍게 풀어보면 복습이 됩니다. 책의 내용에 기반하여 적당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이프: 남자와 여자 두 사람의 목소리로 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것은 천천히 또박또박 읽는 것과 빠르게 읽는 것 이렇게 두 가지가 녹음이 되어 있어서 천천히 말하기를 연습하고 익숙해 지면 빨리 말하는 것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시사중국어 등 다른 교재도 많이 봐 왔는데, 이 교재 보면 볼 수록 썩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수업을 듣고 있지만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