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 나의 가치는 내가 결정한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웨인 W. 다이어 지음, 오현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저한 행복 추구형 인간,
세상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는 자기중심적 행복론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되라고 외친
심리학자 웨인다이어
그가 매일 읽고 마음에 새긴 문장이 담겨있는

《행복한 이기주의자 두 번째 이야기》
얼마전 웨인다이어의 인생의태도를 읽으며 그의 단단함에 흠뻑 매료되었다. 두려움도 망설임도 없는 삶의 태도는
나같은 쫄보에겐 넘사벽이며 강렬한 동경의 대상이 된다.

이기주의자가 되라니! 그것도 행복한 이기주의자

아버지의 부재로 어린 시절 고아원과 위탁가정을
전전하며 자랐지만 특유의 긍정성과 굳은 의지로
꿈을 이뤄냈으며 많은 사람의 마음을 만져준 사람

세상의 시선에 개의치 않고 확고한 자신만의 기준과 가치관으로 살아갔고 무려 8명 (!!!!!) 아이의 아버지이자 아내를 무척 사랑하는 애처가. 사랑이 넘치고 다정한, 보면 볼 수록 신기하고 요상한 사람이다.

50대 후반이 된 웨인 다이어가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하루에 한 명 인생 스승을 만나는 기분으로 예수, 부처, 철학가, 시인, 작가 등 60인 현인의 명언과 본인의 생각을 에세이로 펼쳐냈다.

개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기록한 책이었겠으나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인생의 멘토를 만나는
귀한 기회를 주고, 살아있는 조언으로
잘 살아낼 힘을 주었으니 실로 대단하다.

나는 낮과 밤 따스한 창가에 앉아 책을 읽고
침대에 편히 누워 책장을 넘겼을 뿐인데
읽는 행위 하나만으로 그저 그냥, 날로
웨인다이어의 깊이 있는 통찰과 수 세대를 넘어 전해진 오래된 문장을 만나게 되니, 이러니 내가 《책읽는 행위》를 사랑할 수 밖에!!!!

사람을 대할 때 깊이 눈여겨 보는 태도
결코 노쇠하지 않고 활기차게 나이듦에 대해.
인생의 모든 순간, 창조의 모든 요소에 감사를!
생각과 생각사이 빈 공간, 침묵하는 법을 배우라.
지나온 길을 사랑하고 다가올 미래를 환대하라.
비교는 타인에게 내 인생의 통제권을 넘기는 것
인생에 대한 열정을 과시하라.
불평을 그치길
사랑의 기적을 믿으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